본문 바로가기
PAST) 부동산 임장기 - 아파트/00_서울

[임장기] 영등포구 - 영등포 본동

by 마리우온 2022. 8. 10.
반응형

영등포동 임장 이후, 근처에 있어서 다녀온 영등포 본동이다. 

 

기존에 영등포동이었다가, 영등포역이 생겨나서면, 영등포동과 영등포 본동으로 나뉘게 된 것 같다. 

 

 

입지 종합

전반적으로 영등포동과 바로 옆 동네이기 때문에 입지적인 조건을 공유한다. 영등포동이 당산과 가깝다면, 영등포 본동은 문래와 신길과 가깝다는 점이 조금 다른 점 정도(?)라고 할 수 있겠다. 

 

영등포역에서 영등포동을 방향으로는 상권이 다수 발달하여, 스타벅스도 있고 그런 반면에, 영등포 본동은 상권은 별로 발달해있지 않다. 다만, 영등포동에 없는 영등포 공원과 같은 자연환경이 있으며, 아파트 단지가 좀 더 대단지로 들어선 곳이 영등포 동에 비하면 많다. 다만, 이도 영등포 푸르지오 아파트와 영등포 아트자이 아파트가 그렇다는 것이지 이를 제외하고는 그렇게 눈여겨볼만한 단지는 존재하지 않는다. 

 

주거 환경으로 보자면, 주변의 문래와 당산에 비해서는 다소 열위인 것으로 보인다. 또, 최근에는 신길 부근이 뉴타운으로 아파트 대단지들이 들어섬에 따라서 주거지로써의 선호도는 낮아 보인다. 

 

영등포동과 마찬가지로 오피스텔과 빌라들이 많이 밀집해 있다. 

 

 

영등포본동 아파트 현황

 

 

대장아파트는 대단지인 영등포 푸르지오 아파트다.년식이 2002년 인지라, 10년을 장기투자로 본다면, 나중에 재건축으로라다가도 투자 기회를 줄 수도 있지 않을까 ㅇㅅㅇ ??? 지금 보니, 무려 초품아였네. 영원초등학교를 껴안고 있다. 

 

주변 지역에 부동산 소액투자의 정석에 나올만한 주상복합 아파트인 선원가와인이 있는데, 전세가율도 높고, 시세도 꾸준히 올랐었다. 근데, 지금보니,,, 영등포 본동 소속이 아니라, 신길동 소속이다 ;;; 심지어 영등포 아트자이아파트도 영등포본동 이 아니다 ㅎㄷㄷ 그치. 뭐 영등포구 안에 있긴 하다만

 

대림동과 달리, 동간의 명확한 경계가 좀 희소하다. 영등포역을 중심으로 영등포동과 영등포 본동이 나뉜다는 정도 ? 

 

직장 - 주변지역 연봉 현황 

주요 업무 지구인 여의도를 제외하고 다른 지역에서는 서울 전역과 비슷한 직장인 연봉 수준을 기록 중이다. 

 

여의도동 7,200 만 원

신길동 3,400만 원

대방동 5,100 만 원

문래동 3,500 만원 

당산동 3,400 만원 

양평동 3,500 만 원

영등포동 3,600 만 원 

신도림 동 4,000 만 원 

목동 4,400 만 원 

 

교통 

바로 앞에 KTX 와 1호선인 영등포역을 끼고 있어 좋은 편이다. 

강남까지 접근 시간은 약 30분 정도. '영등포역 -> 신도림역'으로 환승해서 갈 수 있다. 

 

광화문역까지도 1호선을 타고 가면, 30분정도 소요된다. 

 

여의도는 바로 옆임에도 역으로 가기에는 5호선과 연결되어 있지 않아서, 불편하다. 버스를 타고 이동하거나 신길역까지 도보로 이동후 이동하면 약 10분 정도 소요된다. 

 

학군

 

영등포동과 비교해서, 학교는 좀 더 있는 편이나, 역시 학군지는 아니기 때문에 관련해서 이야기할만한 부분은 없다.

특기할 점은 지역내 대장아파트인 영등포 푸르지오가 초품아이며, 년식이 2002년이라는 점이다. 한 10년 정도 보면, 재건축 아파트로 투자 기회를 언젠가는 주지 않을까 ??! 세대수는 무려 2,462세대다. 

영등포 여자고등학교과 영원중학교과 붙어있으며, 주변을 빌라들이 둘러싸고 있다. 

바로 옆에 영등포 두산위브 아파트가 있다. 

 

영원초등학교. 

영원중학교. 남 : - , 여 : -

영등포여자고등학교. 여 : 434 명 

장훈고등학교 남 : - , 여 : -

 

 

상권 및 자연환경

상권은 영등포역에서 영등포동 방향으로 대거 발달해 있으며, 영등포 본동은 주거지가 발달해 있다. 다만, 아직 뉴타운이나 이런 것이 아니기 때문에 대단지 아파트는 제한적이다. 빌라랑 소형아파트 중심으로 발달해 있다. 

 

아직까지는 낙후된 이미지가 강하며, 특히, 영등포역 바로 앞에서는 그런 느낌이 더욱 강하다.  주변에 산책을 할 수 있는 영등포 공원이 있다. 

 

영등포동과 비교해서, 보자면, 실거주 만족도는 아무래도 영등포동 쪽이 좀 더 낫지 않을까 싶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임장기] 영등포구 - 영등포동 (tistory.com)

 

[임장기] 영등포구 - 영등포동

영등포구에서 영등포동과 영등포 본동 임장을 다녀와봤다.구 단위는 너무 큰 듯 하고, 동 단위로 끊어서 임장 다녀보니, 생각보다 그렇게 임장 거리가 부담되지도 않고 좋았다 ~ 이렇게 차례차

pjw130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