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로봇용 모듈 제작 강소기업 로보티즈

by 마리우온 2017. 12. 29.
반응형

로봇용 모듈 제작 강소기업 로보티즈

사진출처 : 로보티즈

로보티즈 사업의 내용

로보티즈는 로봇의 관절에서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액츄에이터를 제조하는 사업자입니다. NASA, 구글, 아마존 등에서 로보티즈의 액츄에이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보티즈의 액츄에이터는 모터,제어기,통신기가 일체형으로 제작되(감속기어,제어기,구동부,통신부)가 일체형으로 제작되어 실제로 사용하는 제작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액츄에이터는 교육로봇, 재난용로봇, 스팀교육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로보티즈 김병수 대표 인터뷰

로보티즈의 똘망 휴머노이드는 세계일류상품으로 지정된 바 있습니다. 액츄에이터는 일반용 로봇 용도 부품으로 사용됩니다. 

로보티즈는 전체 매출의 20%를 연구개발에 사용하는 연구집약적 사업자입니다. 로보티즈의 강점은 액츄에이터의 1회전 정밀도가 타사대비 100배정도 정밀한 강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정밀도가 높다는 것은 정밀한 힘의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다는 것으로 앞 뒤 위아래로 움직이는 로봇의 팔의 경우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로보티즈는 프로그래밍과 3D 모델 모션툴을 적용한 시각화 프로그램을 개발해 오픈소스로 세계 시장에 공개했습니다. 이를 통해 전 세계에 로보티즈의 개발프로그램과 역량이 알려지는 계기가 되었으며 마케팅의 효과도 더불어 얻게 되었습니다.

현재 미국,프랑스 등 50여개국에 수출 중에 있습니다.

로보티즈는 완구로봇시장에서 실패를 맞보지만, 틈새시장인 교육용 로봇시장을 보고 성장을 통해 재기할 수 있었습니다.

로보티즈 생각해볼 점

=> 가정용, 산업용 로봇 시장은 큰 폭의 성장이 예상되는 분야로 이 중 핵심부품을 영위하는 사업자 역시 큰 잠재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 팩토리 등 자동화에 대한 트렌드 속에서 수혜를 보는 기업을 자세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