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신발중창 제조 글로벌 강소기업 성신신소재

by 마리우온 2017. 12. 27.
반응형

신발중창 제조 글로벌 강소기업 성신신소재

사진출처 : 성신신소재

성신신소재 사업의 내용

성신신소재는 신발중창을 제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신발중창은 신발의 충격흡수를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소재로 성신신소재는 특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에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세계 신발중창은 약 10억켤레로 이 중 1억 3천만켤레를 성신신소재에서 제작해 세계 점유율 약 13%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 파이런이라는 신소재를 개발해 10년간 1천만 달러(한화 100억원)의 로열티 수입을 올리고 있습니다. 

성신신소재 신발중창 차별화된 기술력

신발은 외부를 감싸는 갑피 그리고 충격흡수에 사용되는 중창 그리고 밑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신발의 중창은 튼튼하고 가볍게 만드는 것이 중요한 소재입니다.

성신신소재는 첫 째 기존의 형상을 만들고 깍는 방식이었던 콤프레스드몰드가 아닌 인젝션 공법을 개발 세계 최초로 신발제작에 적용하였습니다. 인젝션 공법은 기계에 자동으로 주입하는 방식으로 공정시간, 불량률이 90%이상 절감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성신신소재는 특화된 원료배합비율을 적용해 폴리머 성형을 해냈습니다.

둘 째로 성신신소재는 업계최초로 이중사출공법을 적용해 적찹제 없이 원료간의 결합을 하는 방식으로 신발중창을 제작하였습니다. 

셋 째, 성신신소재는 친환경 식물기반의 바이오 베이스 기술을 적용해 USDA 인증을 받은 바 있습니다.

성신신소재는 최첨단 스마트 팩토리 기술을 공장 제조업에 적용해 기존의 노동집약적이었던 신발산업을 로봇이 사용되는 기술집약접 산업으로 변화시켰습니다.

성신신소재는 특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2013년 1379억의 매출에서 2016년 1738억의 매출로 성장을 이루어 냈습니다.

성신신소재 임병문 대표 인터뷰

성신신소재의 임병문 대표는 오기와 패기가 도전의 계기가 되어 성신신소재를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대기업 신발생산공장에 입사해 일하던 중 스폰지가 사용되는 제품개발을 의뢰받고 생산하지 대기업이 생산하지 못 하는 것을 보고 신발산업세계 1위의 한국이 할 수 있다는 일념으로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