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도서 리뷰실/교양,기타 도서

쏠로인 당신을 위한 독한 에스프레소 - 당신이 아직 혼자인 진짜 이유 서평

by 마리우온 2017. 2. 13.
반응형


들어가며

, 이거 쓴 사람 진짜 마음 단단히 먹고 썼다.’는 생각이 드는 도서입니다. 말 그대로 팩트 폭행을 넘은 살인의 수준입니다. 간단하게 결론만 말하자면, 당신이 혼자 인 이유는 가진 것에 비해 너무 많은 것을 바라며, 현실적이지 못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눈을 제대로 뜨고 변해야 합니다. 어떻게요? 남성과 여성으로 나누어서 설명합니다.

 

남자를 위한 조언

남자에게 중요한 것은 외모 그 자체보다는 스타일입니다. 외모가 부족해도 스타일이 있는 남자라면 남자의 외모는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제발 패션잡지도 보고 옷가게도 돌아다니면서 꾸미라고 합니다. 기본부터 시작해서 자기의 스타일이 나오기까지.

또 남자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열심히 노력하고 힘들여야 돈도 많이 벌고 선택의 여지가 많아지게 됩니다. 거기에 자신감도 필요합니다. 그러나,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준비가 철저히 된 사람이라면, 자신감은 저절로 붙기 마련입니다.

충분한 자기계발을 바탕으로 한 능력과 자신감으로 이성에게 어필하라고 합니다. 사랑하는 마음뿐 아니라 이성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사랑의 기술또한 배우라고 조언합니다.


여자를 위한 조언

여자에 대한 조언은 주로 외모에 대한 것이 많습니다. 슬프게도 아주 드문 경우가 아니면, 남자는 여자가 자신의 외모기준에 맞지 않으면 진지하게 만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여자는 꾸며야 하고 또 더 나아가 자기만의 스타일을 만들어야 합니다. 여기서 끝나면 안됩니다. 자기만의 스타일에 더해 남자가 자기에게 빠지는 매력을 가져야 합니다

 

마치며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감명 깊었던 말은 결국 남자는 '성실한'사람이 여자는 '남자가 힘들 때 남자편이 되줄 수 있는 사람'가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결국, 사람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 기술도 있어야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진정한 사랑을 하기는 어려우니까요...

또 글의 마지막에는 무슨 일이 있어도 포기하지 말라는 말과 우리는 사랑을 통해서 살아가고 성장하니 포기하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너무 적나라해서 독한 에스프레소이지만, 또 현실적이라서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