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도서 리뷰실/인문,사회 도서

심리학, 미루는 습관을 바꾸다

by 마리우온 2018. 6. 18.
반응형

심리학, 미루는 습관을 바꾸다


사진출처 : pixabay

의도적으로 미루는 습관을 선택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정신적 건강 대신 우울증을 선택하는 사람이 없는 것처럼 말이다. 이미 미루는 습관에 젖어 있다면 선택은 두 가지이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교정 행동을 시작하든지, 아니면 아무것도 하지 않고 일이 잘 풀리기만 기대하는 것이다. 지금부터는 변화를 선택하자. 교정 행동은 당신의 책임이다. 변화는 단번에 이루어지는 사건이 아닌 과정이다.

왜 미룰까?

사람이 행동을 미루는 데는 크게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째, 완벽하게 하고자 해서 시작하지 못 함 둘 째, 심리적으로 하기 싫은 일이라서 기피하게 됨 셋 째, 처음 일을 시작하기에 머뭇거리게 됨 입니다. 미루는 것은 다분히 심리적인 행동입니다 .단순히 무엇을 하는 것이 게을러서 라기 보다는 너무나 거대해 보여서 혹은 하다가 중도에 그만둘 것 같아서 그것도 아니라면 중도에 안 좋은 일이 생기는 것 등등 심리적으로 기피하는 내재의식이 깔려있기 때문입니다.

미루기는 상대적

모든 것을 미루는 사람은 없습니다. 사람마다 어떤 일은 쉽게 미루는 반면 어떤 일에서는 빠르게 해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단지 어떤 일을 미루거나 일찍 한다는 이유만으로 그 일을 잘하거나 못 하는 것의 이유가 되지는 않음을 이야기 해줍니다.

미루는 것 자체에 너무나 큰 의미를 부여하기 보다는 왜 미루는지에 대해서 나름대로의 원인분석이 필요합니다. 또, 그에 걸맞는 행동이 상응하게 되면 되는 것이지요. 

장기적 비전과 목표 의식

미루는 습관을 바꾸는 가장 좋은 행동 중 하나는 자신이 이루고 싶은 것을 상상해보는 것입니다. 내가 이루고 싶고 장기적으로 이루고 싶은 내 모습을 상상함으로써 지금 당장 해야하는 일을 다시금 되새겨 보는 것이죠. 이전에 조금 만 더 일찍 시작했다면, 혹은 조금만 더 미루지 않았더라면 결과가 좋았을 일들이 있었을 것입니다. 그런 일들을 생각함으로써 미루는 습관을 이겨내는 것이죠.

미루기를 멈추는 가장 좋은 행동은 지금 당장 행동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지금 당장 해야하는 일 혹은 생각나는 일을 그저 시작하는 것. 미루는 습관을 행동력으로 바꾸는 가장 좋은 행동 중 하나입니다.

<심리학, 미루는 습관을 바꾸다 - 국내도서>

심리학, 미루는 습관을 바꾸다 - 8점
윌리엄 너스 지음, 이상원 옮김/갈매나무

<심리학, 미루는 습관을 바꾸다 - E-Book>

심리학, 미루는 습관을 바꾸다 - 8점
윌리엄 너스 지음, 이상원 옮김/갈매나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