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도서 리뷰실/교양,기타 도서

상상하는 괴짜의 소설,베르나르 베르베르의 나무

by 마리우온 2018. 6. 17.
반응형

상상하는 괴짜의 소설,베르나르 베르베르의 나무

사진출처 : pixabay

높이 더 높이, 멀리 더 멀리. 그게 그의 운명이었다. 그는 자신이 큰 수를 아는 것에 갈수록 더 도취되어 가고 있음을 잘 알고 있었다. 그러나 그 지식이 얼마나 위험한가에 대해서는 아직 분명한 깨달음이 없었다. 다만 그런 문제와 관련해서 그의 기억에 남아 있는 사건이 하니 있기는 했다...

-본문 중-

상상력이 넘치는 괴짜의 소설

저는 평소에 소설을 즐겨 읽지 않습니다. 아마 안 읽어버릇한 것도 있지만, 인물간의 인과관계를 파악하면서 읽는 것이 여간 고역이 아니더군요. 게다가 저는 영상세대인지라 그런지 글로써 이야기를 풀어나가는게 어려웠습니다. 그렇다 보니 비문학은 그래도 꽤나 많이 읽은 편이지만, 소설의 경우는 부족합니다. 

그렇게 소설적 교양이 부족한 제가 재미있게 읽은 소설이 있습니다. 바로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쓴 소설들과 해리포터 시리즈들이죠. 이유는 모르겠지만, 평이한 문체들을 이용해 몰입감을 만드는 것이 재미있더군요. 그런 점에서 '나무'를 추천합니다. 나무는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짧은 에세이 형식으로 써놓은 소설들을 모아 놓은 도서입니다. 이야기들 간의 상관관계는 없습니다. 짧게는 10 ~ 15분이면 한 편의 이야기를 볼 수 있으니 끊어읽기에도 그렇게 부담되지는 않습니다.

추천하는 이유는 ?! - 근거있는 상상의 재미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작가의 상상력이 재미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야기들이 꽤나 그럴싸 해보이거든요. 물론, 연말에 선정되는 올 해의 추천도서에 목록이 올라갈지는 모르겠지만 ㅎㅎ..(무엇보다 좋은 도서들이 워낙 많은 관계로..) 

여하간 가볍게 읽어볼만한 도서로 추천드립니다. 

<나무 - 국내도서>

나무 - 10점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이세욱 옮김, 뫼비우스 그림/열린책들

<나무 - E Book>

나무 - 10점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이세욱 옮김, 뫼비우스 그림/열린책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