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글로벌 트랜시버 사업자 - 오이솔루션

by 마리우온 2017. 6. 28.
반응형

사업의 내용

데이터를 송수신해서 주변 기지국 혹은 기기로 전달해주는데 필요한 트랜시버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연구자 출신이 직접 국내로 건너와 창업한 회사입니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시장의 입지는 탄탄하나 세계 시장을 상대로 하는 글로벌 강소기업이라고 하기엔 아직 글로벌 점유율은 부족한 상황입니다.


주요제품

핵심 매출제품은 트랜시버입니다. 국내 점유율 50%로 1위 세게 10~12위 권에 속해 있습니다. 트랜지터의 성능에서 중요한 것은 1. 전송속도 2. 전송거리 3. 내열성 입니다. 모든 분야에서 오이솔루션은 국내 업체 중 단연 독보적인 상태입니다.

기존의 트랜지터에 PCB를 추가한 스마트 트랜시버를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스마트 트랜시버는 기존의 트랜시버에서 자가진단, 원격제어의 기능과 원가절감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 트랜시버를 사용 시, 기존 트랜시버대비 열과 관련된 내열성을 관리하는데 용이하다는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생각해볼 점

1. 미래 IT업계의 화두는 5G입니다. 5G 관련 네트워크 장비업체들의 높은 성장세가 기대되는 만큼, 오이솔루션의 향후 매출 성장율도 상당히 밝다고 보입니다.

2.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5G 관련 네트워크 장비들의 설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한정된 국내시장 보다는 해외시장의 성장성이 기대되는 만큼 이에 대한 분석이 필요해 보입니다.

3. 국내외에서 5G의 성장성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에 비해 오이솔루션의 PER은 저평가된 편입니다. 물론 년단위 영업이익에 다소의 등폭은 존재하니 이에 대한 조사가 필요해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