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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ST) 투자공간 - In Depth 분석/In-Depth : 고 성장주

[기업분석] 애플 무선 이어폰 시장 점유율 40% 1위 고수

by 마리우온 2020. 12.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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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애플 무선 이어폰 시장 점유율 40% 1위 고수

에어팟이 주도하는 무선 이어폰 시장 

 

마켓 조사기관마다 다소 수치의 차이는 있으나, 애플의 TWS 시장 내 점유율은 35 ~40% 수준으로 경쟁기종들과 비교해서 1위이다.

 

 

'19.3Q 기준으로 무선 이어폰 시장은 183% 성장한 반면, 유선은 6% 헤드폰은 22% YoY 성장하였다.

- '20을 기준으로 하면 더 많이 달라져 있을 듯 ..

 

여하간, 중요한 건 대세가 무선으로 기울어 졌다는 것이고, 유선 이어폰은 역성장하지 않았다는 것이 더 신기할 따름이다 ;;

 

에어팟으로 피해보는 기업들.. - 대표주자는 LG

 

=> LG가 어떻게 보면, 자사 휴대폰의 거의 유일한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 쿼드덱을 뺀 건... 대세가 무선으로 기울어졌기 때문... LG가 넥밴드라고 원래 무선 이어폰 대장이었었는데;;; 에어팟 이후, 가장 큰 피해를 봤다.

 

노이즈 캔슬링 되는 톤프리가 최근에야 나왔지만, 평가는 에어팟 프로 쪽이 좀더 우세한 듯 싶다.

 

 

https://www.statista.com/chart/7561/wireless-headphone-market-share/

 

Infographic: Apple Takes the Wireless Headphone Market by Storm

This chart shows the most popular wireless headphone brands in the U.S. before and after Apple's AirPods went on sale.

www.statista.com

 

 

에어팟 프로 맥스 출시 이후, 헤드폰 시장내의 점유율이 어떻게 변화할지 궁금하다.

 

 

=> 이게 어떻게 보면 키차트라고 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 100대당 13대의 웨어러블 기기 + 27대의 tws 등의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 이걸 애플 기기로 치환해서 보면 아이폰 100대당 40대의 기기 판매 여기서 40% 의 시장점유율 가정하면, 16대 즉, 카테고리 확장으로 기존 매출에서 16%의 매출 확대가 나타날 수 있다.

 

펩시콜라가 콜라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스넥 브랜드들 론칭하면서 카테고리 확장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말할 수 있다.

 

차이점이 있다면, 음식료 업체들은 각 유통사 브랜드 및 무브랜드 제품들에 고전을 면치 못 하고 있는 반면, IT 업체들 특히, 애플의 경우 소비자들의 충성도가 아직 튼튼하다는 점 정도

 

https://www.canalys.com/newsroom/canalys-smart-personal-audio-devices-Q3-2019

 

Canalys: Smart personal audio devices set for strongest year in history, TWS the largest and fastest growing category

Canalys: Smart personal audio devices set for strongest year in history, TWS the largest and fastest growing category

www.canaly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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