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투자공간 - In Depth 분석/In-Depth : 고 성장주

모레모 - 세화피앤씨

by 마리우온 2020. 8. 3.
반응형

모레모 - 세화피앤씨

세화피앤씨는 1976년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처음에 제약과 헤어 케어 관련 제품을 만들던 회사에서 헤어 케어 관련 제품만을 몰입해서 만드는 회사로 발돋움 하였습니다. 염모제 브랜드인 세븐 스피디와 하이 스피디로 유명세를 얻었으며, '18Y와 최근 '20Y에  물미역 머릿곁을 만들어 준다는 헤어 트리트먼트 모레모로 주목을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화장품 어플 '화해'에서 1등을 기록한 이래로 주목을 받으면서 올리브영 매대에 진출 그리고 연이어 일본 큐텐과 로프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18Y에도 이와 비슷한 정도의 주목을 받은 바 있으나 중국 파트너사와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은 바가 있습니다. 또, 영상에서 나오듯이 그 때도 중국 단일향 뿐 아니라 글로벌로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었습니다. 

모레모가 특별한 점은 해나 추출물의 농도에 있다고 합니다. 세화피앤씨가 헤나 추출성분을 만들 당시만 해도 이탈리아의 한 업체가 관련 부분을 독과점 하고 있었으며, 그 농도도 높지 않았다고 합니다. 세화피앤씨는 이와 관련된 부분에 연구개발을 통해서 약 20배 이상 농도가 높은 헤나를 추출할 수 있었으며, 이로 인해서 경쟁사 대비 7 ~ 14배 이상의 헤나 추출성분을 포함해 헤어에 더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주목받고 있는 제품은 모레모 미라클 시리즈로 홈쇼핑 -> 올리브영 등 매쓰마켓 -> 온라인 쇼핑으로의 진출의 스토리가 그려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한국에서의 인기는 당분간 유지될 것으로 기대되며, 동사에게 있어서 중요한 포인트는 향후 일본향 매출의 성장세 그리고 일본을 넘어선 연이은 성장 가능성이라고 판단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