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투자 Insight] 늘어가는 프랜차이즈 매장

by 마리우온 2019. 1. 8.
반응형

[투자 Insight] 늘어가는 프랜차이즈 매장

증가하는 HMR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그리고 점차 다양화 되는 음식의 종류에 따라 프랜차이즈 매장. 그 중에서도 도너츠나 햄버거 매장들의 매출 감소에 대해 예상했던 전망치들이 무색하리만큼 프랜차이즈 매장은 꾸준한 증가세를 기록 중에 있다. 프랜차이즈 매장의 증가로 손 꼽히는 요인은 크게 세 가지 1. 아시아 등지에서의 경제성장 등에 따른 음식료 소비의 증가 2. 1인가구의 증가에 따른 간편식품에 대한 소비 증가 3. 여성의 경제 참여율 증가에 따른 간펵식품에 대한 수요 증가가 크게 이유로 손 꼽힌다. 

세계의 입 맛이 변하고 있다

물이 깨끗하지 못 한 관계로 발달한 차 문화를 바탕으로 커피 시장이 성장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하던 중국인들의 일상에 커피는 대부분의 선진 시장에서 그런 것처럼 생활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다. 루쉰 커피 혹은 스타벅스 그 아니라면, 그 어떤 이가 커피 시장의 최강자가 될지는 아직 모르지만, 중국인들의 커피 사랑은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제는 전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소비시장 중 하나가 되었다.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산업

던킨도너츠, Yum Brands, 버거킹, 네슬레 등등 글로벌 최상위권의 식품회사들의 성장이 예상된다. 아시아 지역의 경제가 성장하고, 입 맛이 비슷해짐에 따라 점심에 밥 먹던 것이 이제는 KFC 치킨을 먹고, 저녁에 김밥대신 햄버거를 먹는 인구가 증가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세상이 변화하면서, 거리의 장벽이 줄어들고, 자율주행차가 나오며, 5G 망을 통해 무수히 빠른 속도와 무수히 많은 기기들이 연결되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그 속에서 의외로 외면받는 산업이 그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왜냐하면, 가장 큰 저평가의 요인 중 하나는 회사의 이름이 멋이 없거나, 그저 그렇게 보이는 산업이거나, 여러가지 이유로 외면받는 산업인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피터린치가 좋아했던, 단순하지만, 강력한 비즈니스가 시장을 이기는 현상은 앞으로도 계속 보일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