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대한민국 요트제작 사업자 푸른중공업

by 마리우온 2017. 12. 22.
반응형

대한민국 요트제작 사업자 푸른중공업

사진출처 : 푸른중공업

푸른중공업 사업의 내용

푸른중공업은 수제요트제작 사업자입니다. 요트사업은 주문 제작 방식의 산업으로 주문자의 수요에 맞추어 맞춤제작해야 하는 수작업의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요트사업은 글로벌 기준 50조의 시장에서 70조로 성장이 예상되는 분야로 주 소비자층이 부유층이라 불황이 없는 시장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일반인 레저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요트산업은 이탈리아가 큰 시장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FRP라는 섬유강화플라스틱을 소재로 제작되던 요트를 철,알루미늄이라는 소재를 통해 공략해 틈새시장을 노리는 전략으로 푸른중공업은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푸른중공업의 강점

1) 차별화된 고객맞춤 디자인입니다. 요트사업은 고객이 주문하면 제작하는 주문제작방식을 택하고 있습니다. 푸른중공업은 고객이 원하는 맞춤형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알루미늄 뼈대의 안정성입니다. 일반적으로 요트에는 FRP와 에폭시 수지를 통해 제작하나 푸른중공업은 알루미늄과 에나멜을 통해 제작합니다. 기존 소재대비 알루미늄뼈대가 가지는 안정성이 푸른중공업의 강점입니다.

푸른중공업 생각해볼 점

=> 푸른중공업은 수작업으로 제작하는 사업자로 상장기업?이 되기에는 성격이 많이 다른 것 같습니다.


=> 요트산업은 대표적인 부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산업입니다. 크루즈와 같은 고급여행, 명품소비, 요트 등은 앞으로 경제가 성장하면서 더욱더 주목받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어느 분야이든지 인내력을 가지고 집요하게 파고들었을 때 장인이 되고 독보적인 경쟁력을 지닐 수 있음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