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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미국내 매장 3,800여개 브릿지 쥬얼리 사업자 나드리

by 마리우온 2017. 1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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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내 매장 3,800여개 브릿지 주얼리 사업자 나드리

사진출처 : Chosun.com

나드리 사업의 내용

쥬얼리는 진짜 보석을 사용하는 파인 쥬얼리(fine jewerly)와 가공된 가짜 보석을 사용하는 브릿지 쥬얼리(bridge jewerly)로 나뉩니다. 나드리는 브릿지 쥬얼리 사업자로 현재 미국내 3,80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소셜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초창기 남대문에서 시장한 나드리는 가격대비 뛰어난 품질력을 자랑해 입소문을 타 패션 쥬얼리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나드리 사업 경쟁력

나드리의 주 경쟁력은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난 가성비입니다. 초고가 명문 쥬얼리는 아니지만, 합리적 가격에 고가의 쥬얼리와 비슷한 기분을 낼 수 있어 인기가 좋습니다. 이는 나드리의 표어 affordable luxury (부릴법한 사치) 맞는 전략으로 이 방식을 통해 나드리는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나드리의 보석은 에머랄드 등 진짜 보석이 아닌 합성석을 사용했습니다. 파인 쥬얼리가 아닌 브릿지 쥬얼리로 분류되지만, 실제 소비자들의 테스트 결과 파인 쥬얼리와 분간하기 어려운 품질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나드리는 디자인에서 생산, 판매까지 수직계열화를 이루어 가격 및 품질 경쟁력을 갖출 수 있었습니다. 실제 명품 쥬얼리 디자이너를 고용 디자인 하고 제품의 생산에서 납품까지 수직계열화 함으로써 합리적인 가격에 멋스러운 제품을 생산할 수 있었습니다.

나드리 생각해볼 점

=> 기업의 영업이익을 끌어올리는 가장 매력적인 방법 중 하나는 브랜드 장악력을 지니는 것입니다. 이는 소비자에게 조금 더 비싼 가격을 지불하더라도 쓸만한 제품을 만드는 제품의 품질력에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 오래가는 기업은 브랜드를 가져야 하 듯,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기업의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평판있는 개인은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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