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아웃도어의 안전을 책임지는 알루미늄 강소기업 동인기연

by 마리우온 2017. 11. 24.
반응형

아웃도어의 안전을 책임지는 알루미늄 강소기업 동인기연

사진출처 : 동인기연

동인기연 사업의 내용

동인기연은 ODM/OEM 사업자로 아웃도어 브랜드에 산악용 안정장비인 하네스와 등산용 가방 등을 납품하는 글로벌 강소기업입니다. 하네스는 등산 추락시 몸을 지탱해주는 안전줄을 말합니다. 과거 로프를 통해 몸을 보호하던 것을 다리와 허리를 감싸는 하네스가 개발되었습니다. 하네스에는 고리들을 연결하는 알루미늄이 사용되는데 이 알루미늄을 동인기연이 제작 블랙다이아몬드, 아크테릭스 등 글로벌 기업들에 납품 중에 있습니다.

하네스 그 중에서 알루미늄 연결부분은 등산자의 안결과 직결되는 부분으로 높은 신뢰도와 안정성이 요구되는 품목입니다. 동인기연은 알루미늄 제작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뢰를 쌓아 현재 등산용 안절벨트 부문 세계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동인기연의 또 다른 효자품목은 하이엔드 백팩입니다. 하이엔드 백팩은 군사 및 레저용으로 사용되는 백팩으로 주로 전문산악인들이 사용하는 가방입니다. 가볍고 튼튼한 품질력을 바탕으로 하이엔드백팩 분야역시 세계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동인기연은 또 알루미늄을 통해 제작한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 포브를 출시 했습니다. 간편하고 빠른 설치시간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성장 중에 있습니다.

동인기연 경쟁력

하네스의 알루미늄은 생명과 직결되는 만큼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서 생산됩니다. 다리 + 허리 + 연결고리의 강도테스트를 거쳐 생산됩니다. 뛰어난 알루미늄 가공기술을 통해 경쟁사 대비 높은 인장강도를 유지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동인기연은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동인기연은 국내최초 유일하게 3D 자동화 기게로 자동 밴딩을 통해 알루미늄을 가공하고 있습니다. 33D 밴디은 높은 기술력이 바탕이 되야 하는 만큼 동인기연의 우수한 품질력을 보여주는 사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인기연 생각해볼 점

=> 고령화가 진행됨에 따라 산악이 취미인 산악인구는 완만하게라도 꾸준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일반 캐쥬얼 및 명품 뿐만 아니라 레져용 아웃도어 역시 브랜드의 값어치가 중요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미 나이키나 아디다스 등도 외부에서 수주를 주어서 제품을 생산 중에 있습니다. 동인기연은 뛰어난 기술력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지만 브랜드 값어치가 약합니다.


=> 동인기연은 신뢰를 위해 소량의 불량품도 전량 교체한 경험이 있습니다. 거래처와 단순한 거래 관계를 넘어 신뢰와 동행자의 입장을 취함으로써 동반 고속 성장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