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자동차 차체 필러 제작 강소기업 오토젠

by 마리우온 2017. 11. 20.
반응형

자동차 차체 필러 제작 강소기업 오토젠

사진출처 : 사람인

오토젠 사업의 내용

오토젠은 자동차 지붕과 하부를 연결하는 축인 필러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필러는 자동차 사고시 운전자의 안전과 직결괴는 부분입니다. 높은 내구성광 안정성이 필요한 중요 부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토젠은 뛰어난 기술력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GM, 크라이슬러 등 협력사에 제품을 납품하는 계약을 맺고 있습니다.

측면 충돌 시 차체가 얼마만큼 강도를 버티어 주느냐에 따라 운전자의 안전이 결정되는 만큼 글로벌 협력사들에 납품하고 있다는 것은 오토젠의 기술력이 그만큼 뛰어나다는 것을 방증합니다.

오토젠 사업 경쟁력

오토젠의 경쟁력은 타 제조업체들과 마찬가지로 높은 기술적 완성도에 있습니다. 오토젠은 인장강도와 충격강도 테스트에서 타사대비 2.6 ~ 2.7배의 강도를 기록하는 높은 제품 기술력과 안정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토젠의 뛰어난 강도는 생산공정에서 유래합니다. 부품에 열을 강하 뒤, 급속 냉각을 하는 방식을 통해 높은 강도를 이루어 냈으며 공정의 단순화를 통해 생산성에서도 우위를 점할 수 있었습니다.

오토젠은 차량이 경량화되는 추세에 따라 탄소 소재를 사용한 차체 경량화 기술 역시 선도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1408g의 차체의 무게는 탄소소재를 사용함에 따라 282g으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고강도 알루미늄등을 사용해 이러한 경량화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오토젠 생각해볼 점

=> 3D 프린터를 통한 대량생산의 약점은 단위당 생산비용이 주물생산방식에 비해 급속도로 증가한다는 것입니다. 프레스 없이 차체의 강도는 재현하기 어려운 만큼 대형 주물식 공정은 미래에도 꾸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오토젠은 리더쉽을 통해 결속된 기업입니다. 여느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절박함이 새로운 일을 만들어 낼 수 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