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도서 리뷰실/추천도서 & 추천리뷰

[추천리뷰] 우기 ya가 추천하는 생산성을 올려줄 실용도서 10선

by 마리우온 2020. 3. 11.
반응형

돈과 시간. 둘 중에 여러분은 무엇이 더 귀중한 자원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돈은 방법을 찾는다면, 벌 수 있는 방안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은 한 번 지나가면 되돌릴 수 없습니다. 시간이 더 소중한 자원인 것이죠. 적은 시간에 더 많은 산출물을 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오늘은 여러분의 생산성을 올려줄 실용도서 10선에 대해 다뤄보고자 합니다. 

[추천리뷰] 우기 ya가 추천하는 생산성을 올려줄 실용도서 10선 

우기ya가 추천하는 도서 시리즈

오늘은 당신의 생산성을 올려줄 실용도서 10선이라는 주제로 도서들을 추천해볼까 합니다. 이전에 글에서는 우기ya가 선정한 자기계발서 10선이라는 제목으로 자기계발서들을 추천한 바 있습니다. 여기서 추천했던 도서들은 어떻게 하면 인생의 방향을 설계하고 인생의 철학을 쌓는데 도움을 주는 도서들에 촛점이 맞추어져 있었다면, 이번에 소개해드릴 책들은 말 그대로 일상생활에서 맞닿아 뜨리는 문제들을 해결할 도구들을 소개하는 도서들을 위주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좋은 내용의 책들은 중복되서 소개되는 경우도 있으니, 너그럽게 봐주시기 바랍니다 :) 

 

2020/01/29 - [일상, 생각 그리고 돈 될만한 정보들/추천도서 & 추천리뷰] - [추천리뷰] '우기ya'가 추천하는 읽어 볼 만한 자기계발서 10선

 

[추천리뷰] '우기ya'가 추천하는 읽어 볼 만한 자기계발서 10선

자기 계발서라고 하면,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뜬금없는 개풀 뜯어먹는 소리나 하는 도서라고 느껴지시나요? 읽어는 보지만, 별로 도움은 안 되는 도서라고 생각하시나요? 개인적으로 저는 정말 많은 자기 계발서..

pjw1307.tistory.com

 

우기ya가 선정한 당신의 생산성(시간을 아껴줄) 올려줄 도서 10선 

퍼스트 클래스 고객은 펜을 빌리지 않는다.

제 블로그에서 많은 방문자들을 기록하면서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도서입니다. 이 내용이 전해주는 내용은 간결하답니다. 우리가 흔히 부자라고 하는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습관을 소개하는 도서이지요. 대표적으로 언제 어디서든지 메모를 할 수 있게 준비가 되어 있다. 네트워크를 만드는 것에 능숙하다 등등의 내용이 소개되어있습니다. 가볍게 비행기에서 읽어보셔도 될 정도의 내용이니 부담없이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 디지털 시대에도 언제 어디서든 메모를 할 수 있도록 작은 메모노트를 저는 항상 소지하고 다닙니다. 이런저런 아이디어들이 문득문든 떠오를때면 저는 이 노트에 적어두고 잊어버립니다. 그러다가 구체화가 필요한 시기에 이 메모를 참고한답니다. 사람이란 신기한 것이 단기 기억력이 얼마 안되서 '정말 좋은 아이디어 였어'라고 생각했어도 금새 뒤돌아서면 까먹곤 하지요. 작은 메모노트를 들고다니면서 이런 일을 방지하게 되었습니다. 또, 글을 쓰다보면 아이디어들이 문득문득 떠오르기도 하지요.  

 

메모력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메모를 주제를 바탕으로 단권화 하라. 이렇게 디지털화된 시대에서도 저는 여전히 이 메모력에서 추천하는 '종이 메모'를 선호한답니다. 요즈음에는 아이패드 등 태블릿이 워나 잘 나와서 디지털로 노트필기를 해도 이상할 것이 없는 시대이지요. 하지만, 종이만 가지고 있는 강점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필기감 그리고 LCD화면을 보지 않아도 된다는 눈의 피로도이지요. 과거에 내용을 키워드를 통해서 검색할 수 없다는 점은 아쉬운 점입니다. 하지만, 아이패드라는 플랫폼에 종속되고,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다른 짓을 하기 쉬워서 저는 지금도 종이 메모를 한답니다. 메모력에서 주장하는 핵심내용은 간결합니다. 바로 '단권화'이지요. 이는 정리하는 뇌와의 내용에서도 연결된답니다. 

 

타이탄의 도구들

타이탄의 도구들을 통해서 저는 아침마다 명상을 하는 습관을 기르게 되었답니다. 이리저리 치이면서 살다보면 생각을 정리하면서 살기 어렵잖아요. 또, 매일매일 아침마다 명상을 하는 습관을 가지게 되면서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이 획기적으로 빨라지게 되었답니다. 부담없이 아침에 할 수 있는 무언가를 가지고 있는 것. 이것만으로도 아침을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다니 신기하시지 않나요? 이는 도서 '미라클 모닝'에서도 소개되었던 적이 있는 내용이지요. 

 

남자는 힘이다

'남자는 힘이다'는 제가 운동을 하는데 있어서 기본적인 토대를 제공해준 도서랍니다. '힘'과 웨이트 운동에 대한 오해를 풀어준 도서였지요. 또, 웨이트 운동뿐 아니라 맨 몸 운동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우리 몸에 충분한 자극을 줄 수 있다는 것 등등을 알려준 도서이지요. 그리고 힘에 대한 5가지 분류를 통해서 어느 부분을 키워야 할지에 대한 개략적인 내용도 파악할 수 있었답니다. '운알못'이었던, 제게 운동을 어떻게 하면 될지에 대해서 알려준 고마운 도서였답니다. 

 

당신의 눈도 1.2가 될 수 있다 - 과거에 읽었던 도서로 리뷰가 따로 없습니다. 

지금도 이 도서의 말을 들어서 저는 눈운동을 꾸준히 하고 있답니다. 이 도서에서 말하는 대로 안경을 벗지는 못했지만, 꾸준히 눈운동을 하면서 눈이 나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주우우 미세하게 조금씩 시력이 회복되고 있답니다. 아무래도 제가 평소에 전자기기를 많이 보면서 눈을 혹사할 일이 많다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도서에서 제시하는 환경이 완벽하게 제공되었다면, 저도 벌써 안경을 벗었을지 모르겠습니다. 이러나 저러나 눈운동은 꾸준하게 계속할 예정이랍니다. 

 

대한민국 화장품의 비밀

대한민국 화장품의 비밀을 통해서 저는 화장품을 아주 간결하게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남자이기 때문에 화장품을 그렇게 바리바리 사지도 않았지만, 쓸데없이 화장품에 돈을 많이 쓰게 하지 않게 만들어준 도서랍니다. 책에서 말하고 있는 내용 역시 간결합니다. 사람의 몸에 바르는 화장품은 실제로 어느정도 입증이 되는 성분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과거 화장품과 지금 화장품의 내용에 있어서 그렇게 큰 차이는 없다. 대부분의 비용은 마케팅 비용에서 발생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런저런 성분이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화장품에 포함되는 정도가 매우 미미하기 때문에 비싼 돈을 구지비 지불할 필요가 있는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등등이지요.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제 인생의 도서 중 한 권 이랍니다. 인생의 있어서 소중한 것을 먼저 정하라. 타인과의 관계에서 승-승을 생각하라 등 제 인생 계획 전반에 걸쳐서 영향을 미친 도서랍니다. 어릴 적에 성공한 사람들의 내용들을 모아서 소개해준다는 강연을 들으며 무언가 바뀔 것만 같은 것에 사로잡혔던 기억이 나네요. 

 

바보아저씨 1 / 바보아저씨 2 

은행 신용대출과 관련된 내용들을 열심히 찾아보다가 알게 된 도서랍니다. '카카오 브런치'에 꾸준히 올리시던 글이 인기를 얻어 출간까지 된 내용이지요. 책에서 이야기하는 핵심 필살기는 아주 간단합니다. 1)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디딤돌 대출을 적극 활용해 월세 값을 절약하라. 2) 주택 청약저축 통장, 은행 신용등급 올리기 등을 통해서 이자비용을 현명하게 아끼라 등등 이지요. 글의 내용은 아주 쉽게 술술 읽힌답니다. 여기에 내용들을 덧붙여 곧 두 번째 경제유 시리즈인 현명한 은행 활용법에 다뤄보고자 합니다. 

 

스터디 코드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과 더불어 제가 무언가를 하기 위해서 계획할 때 많은 영향을 받은 도서랍니다. 비록 '스터디 코드'라는 이름으로 공부에 관련된 내용에 한정되어 있지만, 저는 이 때 큰 줄기에서 작은 줄기를 만드는 계획 세우는 법을 배워서 아직도 제 인생에 적용하고 살아가고 있답니다. -물론, 부작용도 있습니다. 인생의 계획을 세우는 것에 너무 시간을 많이 쓰기도 하거든요. 이럴 때 해결책이 있습니다. 정해진 기간에는 계획과 상관없이 일단 주어진 일들을 그냥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루하루 지내다가 주말이나 한 달에 한 번쯔음해서 생각할 시간을 가지고 이것저것 생각을 해보면서 계획을 수정해보는 것이죠. 이렇게 한다면, 행동력을 올릴 수 있답니다. 

 

 

정리하는 뇌 

정리하는 뇌는 어떻게 하면 우리가 파편화된 정보들 속에서 어떻게 하면 길을 잃지 않을 수 있는지에 대해 다루고 있는 도서랍니다. 여기서도 간단한 일들은 시간을 정해서 쭈욱 하는 예컨대 메일 확인 같은 경우는 하루에 한 번 내지 두 번 정도 시간을 정해서 한 번에 확인하는 식의 행동을 하는 것입니다. 또, 필요한 정보들을 전자기기나 메모장들에 적어둠으로써 기억을 외부화 시킵니다. 이를 통해 우리의 뇌가 짊어져야 할 무게를 줄여주면서 생산성을 높일 수 있지요. 

 

생산성을 올려줄 도서를 마치며.....

사람이 삶을 살면서 어려워 지는 것은 언제부터인가 '타성'에 젖어서 살게 되면서 부터 인 것 같습니다. 내가 아무리 해도 인생이 바뀌지 않는 다면, 그 때부터 사람은 그냥 시간 떼우기 혹은 생계를 위해서 그냥저냥 살아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직장인들의 삶이라는 게 어려운 것도 이 타성에 빠지기 쉬워서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꿈꾸는 본연의 삶을 살기 위해서 필요한 것 중 하나는 '경제적 자유'라는 생각에 관련된 시리즈물도 블로그에 작성한 바 있습니다. 조직생활이란게 그렇잖아요. 어느 부분에서 내가 할 수 없는 명백한 부분이 있으니까요. 그럴때 내가 살 수 있는 하나의 길을 찾는 것 중에 하나가 '경제적 자유'를 얻는 것이라 저는 생각했습니다. 싫으면 그만두면 되니까요. 

앞으로도 여기에 중점을 두고 어떻게 하면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을지에 대해 자기계발과 투자의 관점에서 다뤄보고자 합니다. 부족하지만, 언젠가 저도 이런 콘텐츠들을 바탕으로 유튜브도 하고 강연도 하게 되는 날이 온다면, 참 행복할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우기 ya 경자유 시리즈 

2020/01/30 - [일상, 생각 그리고 돈 될만한 정보들/돈 되는 정보들] - 경제적 자유를 위한 현명한 '나' 활용법 - 투자 공부 VS 자기 계발

 

경제적 자유를 위한 현명한 '나' 활용법 - 투자 공부 VS 자기 계발

경제적 자유를 위한 현명한 첫걸음. 예정드렸던 대로 '나'를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를 다룬다는 것이 별 것 아닙니다. 지금의 힘없고, 무기력해지는 모..

pjw1307.tistory.com

 

2020/01/31 - [일상, 생각 그리고 돈 될만한 정보들/돈 되는 정보들] - 경자유를 위한 현명한 '나' 활용법 2) 내 가치를 높이는 5가지 방법

 

경자유를 위한 현명한 '나' 활용법 2) 내 가치를 높이는 5가지 방법

경제적 자유를 위한 현명한 '나' 활용법 시리즈 두 번째 글입니다. 예고드린 대로 내용은 내 가치를 높일 수 있는 5가지 활용법, 꿀팁을 다뤄보고자 합니다. 미리 구상도 해놓긴 했지만, 과거에 썼던 글들 다시 보..

pjw1307.tistory.com

2020/02/03 - [일상, 생각 그리고 돈 될만한 정보들/돈 되는 정보들] - 경자유를 위한 현명한 '나'활용법 3) 기본기 기르기 - 체력, 독서 그리고 어학능력

 

경자유를 위한 현명한 '나'활용법 3) 기본기 기르기 - 체력, 독서 그리고 어학능력

경제적 자유를 위한 현명한 '나'활용법 세 번째 글입니다. 이번에는 기본기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기본기는 어디에 가서도 써먹을 수 있는 기본적인 소양을 말합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이야기를 하..

pjw1307.tistory.com

2020/02/04 - [일상, 생각 그리고 돈 될만한 정보들/돈 되는 정보들] - 경자유를 위한 현명한 '나'활용법 4) 끊임없이 지속하는 힘

 

경자유를 위한 현명한 '나'활용법 4) 끊임없이 지속하는 힘

인간의 두뇌는 비선형성을 이해하기에 부적합하다. 두 변수 사이에 인과관계가 있을 때, 사람들은 한 변수에 꾸준히 입력하면 다른 변수에 반드시 결과가 나오리라고 생각한다. 이는 우리의 심리가 인과관계를 선..

pjw1307.tistory.com

2020/02/13 - [일상, 생각 그리고 돈 될만한 정보들/돈 되는 정보들] - 경자유를 위한 현명한 '나'활용법 5) 최강펀드 5선!

 

경자유를 위한 현명한 '나'활용법 5) 최강펀드 5선!

월가에서 전설로 통하는 피터 린치는 '마젤란펀드'를 운용하면서 13년간 2700%, 연간기준으로는 평균 25%의 수익률을 올렸다. 그런데 피터 린치가 조사를 해보니 투자자 중 절반이 손해를 봤다. 2007년 6월 초 언..

pjw1307.tistory.com

 

우기ya 텔레방

우기ya블로그의 내용과 도움될만한 정보들을 업데이트 해주는 우기ya 텔레방이 오픈되었습니다. 매 주 1회 이상 새로운 글들이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