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금속가공기구 앤드밀 세계점유율 1위 와이지원

by 마리우온 2017. 6. 15.
반응형


사업의 내용

와이지원은 금속가공 및 절삭기구인 앤드밀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메탈케이스의 메탈부문을 가공하는데 사용되는 가공기구 머리 부문을 생산하는 기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림 참조) 앤드밀 세계 점유율 14%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으로 워렌버핏이 투자한 기업입니다. 앤드밀은 가공을 위해 꾸준히 사용해야만 해 매출이 꾸준한 특성과 우수한 품질경쟁력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기업입니다. 세계 5대 메이커에 속한다고 합니다.


상품 특성

금속의 가공을 위해서 꾸준히 사용해야만 한다는 것은 매우 매력적인 특성입니다. 또, 최근 신제품 개발을 통해 매출의 증대가 한 폭 더 기대되며 75개국에 수출 중이며 74%의 매출이 수출에서 발생하는 글로벌 플레이어입니다. 창업자 본인이 34년째 경영을 이어오고 있는 강소기업입니다. 불량율 0%를 목표로 창업 초기부터 약간의 불량율이 발생한것을 스스로 전량폐기한 적이 있는 기업입니다.

앤드밀 생산기기에 대한 자체개발을 통해 내부적으로 생산기기의 불량 혹은 고장 발생시 수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그대로 동사의 가격경쟁력으로 나타납니다. 높은 안정성과 오차 범위가 적은 품질력 그리고 가격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소개되었습니다. 


=>생각해볼 점

상장기업으로 최근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신제품 개발에 따른 성장 기대치가 주가에 과도하게 반영되었다가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신제품에 대한 조사 및 시장성에 대한 정밀한 조사가 필요합니다.

워렌버핏이 투자한 기업으로 오래동안 경영된 기업, 꾸준한 매출이 발생하는 영업적 안정성, 신제품 개발 혹은 시장 확대를 통한 기업의 성장성 그리고 정직하고 직원들의 사기를 복돋아주는 경영자의 능력 등 고루고루 능력을 갖춘 기업으로 보입니다. 단, 기술기업인 만큼 주의할 필요는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