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글로벌 반도체 코팅,세정 기업 아이원스

by 마리우온 2017. 6. 14.
반응형

사업의내용

아이원스는 반도체를 제조하는 제품을 세첵허는 정밀가공, 코팅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즉, 직접 반도체와 같은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 하는 생산장비를 세척 및 관련된 코팅업을 다루는 기업입니다. 국내유일 LPC(Liquid Particle Cleaner) 기술 인증을 취득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LPC는 제조 상품의 세척과 관련된 특허입니다. 전 세계를 상대로 수출을 하고 있는 글로벌 플레이어입니다.

반도체 세척,코팅 이외의 디스플레이, 항공부품, 고효율필터, 고효율 LED 관련분야에도 진출해 있습니다.


상품의 특징

아이원스의 기술력을 대표적으로 나온것은 LPC 인증과 뛰어난 코팅 기술이었습니다. 아이원스의 코팅기술은 상온분사코팅, 저진공코팅을 적용해 타사대비 흠집이 적고 균일하게 코팅이 된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 빛 투과율도 일반강화유리대비 높습니다. 실제 영상에서 제시된 바를 보면 맨눈으로도 그 차이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생각해볼 점

영상으로 보았을 때, 필립피셔의 위대한 기업의 조건 '뛰어난 기술력 + 유능한 영업조직 + 비전있는 CEO'의 조건을 충족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코스닥 상장기업으로 16년도 매출액의 증대를 기록했음에도 당기순이익,영업손익의 큰 손실을 기록했는데 이에 대한 조사가 필요해 보입니다.

4차산업혁명, ICT의 시대에 반도체의 추가적인 수요는 충분히 예상되는 부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아이원스가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는 분야역시 반도체 관련분야로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허나, 아이원스가 주 매출로 잡는 상품은 세정장비로 매출 목표자체가 전문가집단으로 대상으로 한 전문기술 기업입니다. 이는 일반인 입장에서는 어떤 인증마크를 받았거나 뛰어나다고 평가를 받으니까 그렇다고 여기는 것이지 실제로 그런지는 확인이 어렵다는 점이 있습니다. - 일반 유통업이나 소비재의 경우, 소비자의 입장에서 사용을 통해서 그 기업의 경쟁력을 평가해볼 수 있으나, 이 경우는 매우 어렵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