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치과의사가 만드는 임플란트 네오바이오텍!

by 마리우온 2017. 10. 5.
반응형

치과의사가 만드는 임플란트 네오바이오텍!

사진출처 : pixabay 

사업의 내용

사회가 고령화 됨에 따라 헬스케어 부문은 지속적인 성장과 주목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임플란트 역시 헬스케어 시장으로 고령화와 함께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네오바이오텍은 62개국에 수출 중인 강소기업으로 그 중에서 최근 빠르게 고령화되고 있는 중국시장에 주력하고 있는 사업자입니다.


주 사업 경쟁력

네오바이오텍의 주 경쟁력은 임플란트 수술이후 빠르게 회복된다는 빠른 회복시간에 있습니다. 골유착도와 세포밀착도를 높여 염증유발을 적게 일으키기 때문인데요. 방법은 임플란트를 조밀하게 만들고 표면을 거칠게 처리합니다. 거기에 HA(수산화인화석)을 발라 인체와 빠르게 유착하는 임플란트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네오바이오텍의 디자인은 원뿔형 구조로 기존의 임플란트 대비 치조골의 손상이 적게 일어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네오바이오텍은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기존의 약3달 정도 걸리는 임플란트 회복기간을 약2주로 회복기간을 대폭 감소시켜 환자들의 불편을 감소시킬 수 있었습니다.


생각해볼 점

=> 임플란트 시장의 1위는 오스템임플란트입니다. 이와 비교해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또, 보수적인 의료기기 시장의 특징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 오스람 등 다양한 글로벌 사업자들이 임플란트 시장에서 경쟁 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