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정보, 투자 지식들/투자철학, 멘탈 강화 등

벤처 스타트업 겁먹지 말고 도전하라 - 손주은

by 마리우온 2017. 9. 20.
반응형

벤처 스타트업 겁먹지 말고 도전하라 - 손주은

사진출처 : 머니투데이


커피장사와 메가스터디

대학교 시절 돈이 없어서 생활비가 걱정스러웠던 때가 있었다. 그 시기 생활비를 벌기 위해 대학교 졸업식날 커피장사를 했다. 생애 첫 커피장사로 처음 장사였지만 성공리에 마치었다. 그 날이 계기가 되어 하숙집 아주머니로부터 고등학생 강연하는 자리를 구할 수 있었고, 그것을 인연으로 과외선생님의 길을 시작하게 된다. 이것이 더 크게 되어서 대학생 강연이 되었고 메가스터디가 되었다. 

대중 강의를 시작하고 메가스터디를 창업한 것은 다른 것이 목표가 아니었다. 가난한 학생에게도 좋은 교육을 제공하고 싶다는 사회적 책임감으로 회사를 창업하게 되었다. 


순수한 열정과 페이백

다른 조건을 가지고 결혼을 하지 않았다. 순수하게 계산없이 결혼했다. 처음 커피장사를 시작했을 때도 과외를 시작했을 때도 내가 이 일을 하면 미래에 어떻게 될까라는 어떤 계산에 의해서가 아닌 순간순간에 최선을 다하는 선택을 통해왔다. 창업의 순간들까지 어쩌면 무모하게 계획없이 살아왔다. 허나, 지나고 나니 그 순간들이 인생의 마디마다 도움들이 되었다.

지금 창업하는 스타트업이 어쩌면 실패할 수도 있고, 불확실한 미래에 두려울 수도 있다. 하지만, 열심히 무언가를 했던 경험은 비록 그 당시에 성공을 가져다 주지 않더라도 시간이 지나서 반드시 보상이 따라온다. 그러니, 겁먹지 말고 도전할 것.


비즈니스 경영과 성공

알리바바의 마윈 회장은 자신의 성공요인으로 내건 조건은 자신은 경영에서 계획이 없다는 점이라고 말했습니다. 매순간을 계산없이 최선을 다했고 그것들이 모여서 성공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 ' 순수한 열정이 부러워 지는 순간입니다. 어느 순간 살면서 너무 계획 혹은 게산적으지는 않았는지 생각해보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