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정보, 투자 지식들/투자철학, 멘탈 강화 등

[TED] 진보한 로봇공학 이젠 강아지 로봇이 뛰거나 걷고 물건을 집을 수도 있다.

by 마리우온 2017. 8. 27.
반응형

진보한 로봇공학 이젠 강아지 로봇이 뛰거나 걷고 물건을 집을 수도 있다.

출처 : pixabay


로봇공학에서의 진보

A.I의 진보와 함께 많은 주목을 받는 기술 분야는 바로 로봇공학 분야입니다. 로봇공학은 그동안 많은 문제점들이 있었습니다. 물리적 환경의 구현에 있어서 인간과 동물처럼 사물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주변 물건들을 자유자재로 옮기고 행동하는 그런 것들이 제약조건으로 인해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오늘날 로봇공학은 많은 진보를 이루어 왔습니다. 현재 제작 완료된 3세대 휴머노이드의 경우 인간의 행동과 똑같게 행동할 수 는 없지만, 상당히 유사하게 행동할 수 있습니다. 가령, 물건을 옮긴다거나 걷는다거나 넘어진 뒤 균형을 찾고 다시 일어나는 등과 같은 일들에 있어서 말이죠.

과거보다 더 많은 진보를 이루어낸 것이죠.


로봇공학에서 중요한 부분

로봇공학에서 중요한 부분은 세 가지 분야에서의 조화입니다. 컴퓨터, 로봇, 그리고 물리환경에서의 조화입니다. 컴퓨터를 통해 로봇을 제어하는 것은 소프트웨어적 부분입니다. 로봇과 물리환경에서의 행동과 관련된 것은 하드웨어적 부분입니다. 로봇공학은 이 세가지가 적절히 조화되어 잘 움직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고리즘을 통해 디지털 내에서만의 상호작용만이 아닌 물리적 환경에서의 구동은 상당히 어려운 일이죠. 허나, 현재 많은 부분 진보를 이루었습니다.


로봇공학 시연

이 번 테드 강연에서 강아지 로봇의 행동에 대한 시연이 있었습니다. 단순한 명령을 시행할 수 있었고 로봇은 자신이 지나갈 수 있는 부분은 녹색부분으로 가지 못 하는 부분은 빨간색 부분으로 인지해 사람의 단순한 명령 '물건을 내 앞으로 가져와라.'를 시행할 수 있었습니다.

걷거나 뛰고 또 한 발로 뛰는 등 다양한 행동들을 모사해냈습니다. 아직, 많은 한계점이 있지만 많은 부분에서 진보를 이룰 것이라 예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