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정보, 투자 지식들/투자철학, 멘탈 강화 등

[TED]내가 포르노를 보지 않는 이유

by 마리우온 2017. 8. 24.
반응형

[TED]내가 포르노를 보지 않는 이유

출처 : pixabay

내가 포르노를 보지 않는 이유

화자가 포르노를 보지 않는 데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째, 자신의 내면에 분노와 폭력을 일으킨다. 둘 째, 성매매에 대한 잠재적 수요를 불러일으킨다. 화자는 위 두 가지 이유로 인해서 포르노를 보지 않는다고 합니다.


포르노가 추구하는 것들

포르노 산업은 성적인 유희의 추구에 있기에 성에 있어서 주로 '삽입'에만 촛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습니다. 삽입 혹은 특정 성기에 대한 확대만을 강조하죠. 포르노에서 제공하는 성관계에는 전혀 '관계'에 대한 고려가 없습니다. 남성과 여성이 만나서 감정을 나누는 교류가 전혀 나타나지 않죠.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 포르노는 남성이 여성을 지배하고 마음대로 하는 것에 촛점이 맞추어져 있습니다. 절대로 건강한 관계라고 말할 수 없는 관계죠.

성은 육체적인 부분과 더불어 감정적인 부분도 동반합니다. 결국 성도 사람간의 관계이고 관계에는 감정적인 교류가 기본이니까요. 하지만, 포르노는 전혀 감정적인 부분을 이야기하지도 나타내거나 강조하지 않습니다. 오로지 육체적 부분 그 중에서도 자극적인 부분만을 강조하죠. 이는 저자가 말했듯, 폭력적 관계를 낳을 수 있으며 성매매를 불러일으키는 한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성과 상업

오늘날의 성은 상업화되어있습니다. 말하지 않아도 존재하는 수 많은 성매매업체들 뿐아니라 성적인 매력만을 강조하는 미디어의 모습에서 성은 다분히 상업화되어있죠. 지나치게 보수적일 필요는 없으나 많은 것들을 상업화하고 본능적인 만을 강조하는 사회에 대해서 한 번쯤은 멈추어서 생각해볼 필요는 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