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산업을 밝히다, 신성이엔지

by 마리우온 2017. 6. 30.
반응형

사업의 내용

기존의 반도체관련 사업에서 신재생에너지 분야인 태양광 분야에 진출해 사업을 영위 중인 신성이엔지입니다. 강소기업이 힘이다에 태양광 관련 강소기업으로 소개되었습니다. 


주요제품

태양광 관련기업으로 크게 소개되었으나 기존의 매출구성은 자동화 설비 및 클린룸 관련 사업이 더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생각해볼 점

태양광분야의 성장세는 변화없이 추진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력사용량의 꾸준한 증가세에 비해 이를 대체할 에너지로 태양광 에너지가 가장 이상적이기 때문이죠. 허나, 현재 탸양광산업은 모듈, 셀, 폴리실리콘 모두 가격의 큰 하락을 겪고 있습니다. 신규 사업자가 진입하기에 기술격차가 크지 않고, 글로벌 수요대비 공급량이 과도한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재무적 역량이 되는 기업들을 위주로 사업이 재편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종합적으로 고려해 신성이엔지의 장기적 체력 즉, 펀더멘탈을 평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영업이익 순이익 등의 지표로 보았을 때 사업이 성장하고 있다고 평가할 수는 있으나 안정적인 상황으로 평가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이러한 점들을 고려해 투자여부를 결정해야 할 것입니다.

태양광 단일로 보았을 때 특이점이 있다고 보기 어렵고 아직은 가격 경쟁 중인 상황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