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부동산 임장기 - 아파트/01_경기도

[임장기] 평택 #2 - 평택 지제역 부근

by 마리우온 2022. 4. 2.
반응형

2022.03.13 - [부동산 임장기/09_평택] - [임장기] 평택 임장 #1 + 고덕 신도시

 

[임장기] 평택 임장 #1 + 고덕 신도시

이번 주 토요일에 하루종일 평택에 내려가서 평택 고덕 ~ 지제역 근방을 임장하고 왔다. 평택역에 내려서 바로 이동해서 자세히 보지는 못했지만, 평택의 경우는 역세권 위주로 과거에 발전이

pjw1307.tistory.com

 

 

고덕에 이어서 지제역

평택의 대장 지역 중 하나인 고덕에 이은 지제역 부근을 임장했다. 평택에 당일치기로 임장을 했던 지역이다. 고덕을 다보고 나서 지제역까지 임장을 갔었는데, 시간 관계상 지제역의 경우는 전 지역을 다보지는 못 했었다.

지제역 같은 경우는 전 지역을 다 보지는 못 했었다. 다만, 지제역 엘리아츠 푸르지오라든가 보고 싶었던 단지는 전부 다 보고 왔다. 

 

고덕 V.S. 지제 

기승전 삼성의 지역인 평택은 고덕은 직주근접 + 인프라가 갖춰진 도시. 지제역은 약간의 거리는 있지만, BRT + 강남 접근성 등에서 고덕보다 조금 더 우위에 있는 지역이다.

 

다만, 직접 발걸음으로 임장을 해 본 결과를 말해보자면, 지제역까지 걸어서 접근하기에는 힐스테이트든 푸르지오든 좀 무리가 있었다. (도보로 약 20분 넘게 걸린 듯?) 

 

=> 강남 접근성은 지제역이 고덕보다 좋긴 하지만, 내가 실거주한다는 입장으로 상상해보면, 지제역보다는 고덕이 앞으로 대장단지가 되지 않을까 싶어 보였다. 

 

지제역 앞 아파트 단지

지제역 더샾센트럴시티, 힐스테이트지제역, 평택지제역자이 등등이 지제역앞의 역세권 아파트 단지라고 볼 수 있다. 

 

 

아파트 단지들이 모두 신축이 들어온 상황이라 대단지 신축 버프빨을 느껴보기에 좋은 임장지였다. 

 

 

평택역 앞 인도 음식점

임장이 끝나고 나서 시간관계상 평택역 앞에 있는 음식점에서 식사를 했다.

어쩌다 보니, 인도 음식점에서 식사를 했는데, 음식점 자체는 생긴지 얼마 안되었다고 한다. 맛은 괜찮았다. 

평택을 임장하면서 평택의 미래에 대해서 든 생각은 이래저래 부동산에서 위상이라고 하는 것은 쉽게 변하지 않으니,생활 인프라야 그렇다고 치지만, 학군지라든가 이런 것들이 이제 막 생성되고 있는 지역인지라 서울과 비교해봤을 때, 대체지로써의 입지 서열은 명확하게 나눠지지 않을까 싶다. 

 

우기야 생각

내 생각엔 투자하기엔 실투금이 너무 많이 들어가는 상황이라 생각했는데, KB 주간 시계열을 보니, 최근 평택의 매매가 및 전세가가 올라가고 있다. 

주로 대장단지를 위주로 봐서 그런지, 전세가율이 그렇게 만족스러운 가격대가 아니였는데, 아직 판단은 잘 안선다.

무튼간에, 평택도 결국, 과거에 신도시 Ex. 세종 , 1, 2기 신도시들처럼 진행되지 않을까 싶다. 상가단지들도 이제 막 들어섰지만, 공실이 많은 상황이다. 

지식산업센터 투자 관련해서 부동산에서 이야기도 하고 나오고 했는데, 아직은 투자할 타이밍(?) 혹은 투자할 때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