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투자공간 - In Depth 분석/In-Depth : 고 성장주

기업탐탐 윈스 기업분석

by 마리우온 2020. 8. 3.
반응형

 

 

 

 

기업탐탐 윈스 사이클 넘어 지속성장으로 

요새 주식투자에 대한 전국민적인 관심이 엄청난데, 언론사에서도 기업탐방 영상을 지속적으로 올리는 등 관련 분야 컨텐츠들이 엄청나가 늘어난 것 같습니다. 컨텐츠를 소비하는 입장에서는 좋기도 하지만, 아무래도 긍정 편향으로 흘러가 있는 경우가 많으니 이것저것 많이 따져보는 투자자가 되시기를 ~!

영상을 요약하면, 윈스의 투자 포인트는 세 가지입니다. 

1. 주력 매출 분야인 IPS의 G의 증가입니다. 5G통신망으로 전환되면서 통신사 입장에서는 데이터 트래픽이 폭증하게 됩니다. 관련한 솔루션 비용도 늘어나기 마련인데요. 동사는 현재 IPS 분야에서 크게 10G -> 40G -> 100G의 솔루션을 보유 중입니다. 데이터 트래픽이 늘어날수록 G가 더 높은 제품을 통신사들은 원하게 되지요.  이는 동사 입장에서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하게 되는 투자 포인트가 됩니다. 현재는 40G 모델이 주력 매출이며, 앞으로는 100G 모델이 주력 매출이 될 것으로 회사는 보고 있습니다.

2. 차세대 방화벽 부문으로으 진출입니다. IPS의 침입방지시장보다 시장 규모가 3 ~ 4배정도 더 큰 시장으로 진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어느정도 경쟁력이 있는지는 좀 판단해보아야 할 문제로 보입니다. 

3. 사이클을 넘어. 영상의 제목이네요. 수주형 사업자로 통신사의 CAPEX에 따라 사이클을 그리는 형태를 보여왔습니다. 윈스는 이를 해결하고자 한 대의 제품이 5,000억원 이라면 매 년 1,000억원씩 나눠서 팔되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로 매출을 전환시키고 있다고 합니다.(회계적인 변화) 

외형적으로는 사이클이 다소 완화되는 모습이 그려질 수 있겠습니다. 

통신사장비 업체들의 경우, 통신사들의 CAPEX가 곧 매출로 이어지므로 관련 비중이 높은 통신사들의 컨퍼런스콜을 팔로우 업 하면서 향후 투자 계획같은 것들을 보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