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칼럼집/칼럼 노트

신념이 있는 사람이 좋다.

by 마리우온 2017. 2. 3.
반응형



신념이 있는 사람이 좋다. 자신이 생각하기에 옳다고 생각하는 바가 있는 사람. 그것의 결론이 흔히들 말하는 '성공' 이거나 '실패'이거나 하는 것은 크게 중요한 것이 아니다. 그가 스스로 자신의 삶에서 옳다고 맞다고 생각하는 것을 보면서 꾸준히 나아가는 것. 나는 그럴 수 있는 사람이 좋다. 그리고 나 또한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신념이란, 편협되거나 아집된 것이 아니다. 자신이 생각하고 믿는 것을 위해서 사는 것이며, 잘못된 점은 수용하고 고치고자 하는 것이다. 나 또한 그런 삶을 살고 싶다.


세상이란, 참으로 덧 없는 것이다. 한 순간의 시간들이 쌓이고 쌓이면, 인생이란 시간이 지나가고, 우리는 죽음을 맞이한다. 기나긴 인간의 역사에서 한 사람의 인생이란, 한 사람의 흔적이란, 이렇듯 스쳐지나가는 바람과 같은 존재이다. 그 속에서 인간은 자신에게 주어진 본능을 끊임없이 추구하면서 살아가거나, 신념 혹은 목표라는 것을 위해서 살아간다. 전자는 동물과 다름 없는 삶이며, 후자는 어렵지만, 동경받는 삶이다. 적어도,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그 속에서 나의 신념이란, '세상은 느리지만, 자유롭고 평화로운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으며, 나 또한 그 길에 한 발자국 보탬이 되는 것.' 나는 그런 삶을 살고 싶다. 신중하고 자애롭게 세상을 바라보면서, 나에게 주어진 길을 한 발자국, 한 발자국 걸을 수 있는 사람. 나는 그런 삶을 살고 싶다. 나의 신념을 지키며 사는 사람이 되고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