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도서 리뷰실/추천도서 & 추천리뷰

우기ya가 추천하는 당신의 생산성을 올려줄 최강 어플 10선

by 마리우온 2020. 3. 15.
반응형

적은 시간 일해서 많은 산출량을 생산하는 것을 우리는 효율적이다. 생산성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의 평균 노동 시간은 어떻게 되시나요? 혹시 시간만 질질 끌면서 막상 제대로 된 결과를 못 내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오늘은 제가 직접 사용해보면서 느껴본 직장인들의 생산성을 올려줄 만한 어플 10선을 다뤄보고자 합니다.

 

 

우기 ya가 추천하는 당신의 생산성을 올려줄 최강 어플 10선

이번 글에 앞서서 저는 이전에 생산성을 올려줄 도서 10선이라는 제목으로 생산성과 관련한 주제를 다뤄본 적이 있습니다. 이때 주로 다루었던 내용이 생산성을 올려주기 위해 어떤 습관을 가지고 어떤 지식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해서 다루었다면, 오늘은 디지털화된 시대에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될만한 어플들에 대해서 다뤄보고자 합니다.  

2020/03/11 - [일상, 생각 그리고 돈 될만한 정보들/추천도서 & 추천리뷰] - [추천리뷰] 우기 ya가 추천하는 생산성을 올려줄 실용도서 10선

 

[추천리뷰] 우기 ya가 추천하는 생산성을 올려줄 실용도서 10선

돈과 시간. 둘 중에 여러분은 무엇이 더 귀중한 자원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돈은 방법을 찾는다면, 벌 수 있는 방안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은 한 번 지나가면 되돌릴 수 없습니다. 시간이 더 소중한 자..

pjw1307.tistory.com

 

1. 포켓

포켓 어플은 인터넷 브라우저 도중 마음에 드는 사이트를 스크랩해주는 어플이랍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에서 설치가 가능하며, 크롬, 웨일 등 브라우저에도 설치가 가능하답니다. 포켓을 사용한다면, 다음에 읽어볼 만한 글이나 영상 등을 손쉽게 저장할 수 있지요. 저는 브라우징을 하면서 좋은 글들을 포켓을 통해서 스크랩해놓고, E-book을 통해서 읽어보고는 한답니다. 포켓 말고도 네이버 웨일에 내장되어 있는 스크랩 기능도 훌륭합니다. 하지만, 저는 E-Book과의 연동성을 고려하면 포켓이 더 편하더라고요. 주로 글들은 포켓을 통해서 스크랩하며, 영상은 네이버 웨일에 내장되어 있는 스크랩 기능을 사용하는 편이랍니다.  

 

 

2. Calm 

Calm은 명상 어플이랍니다. 매일매일 주제를 변화해서 제공하는 Daily Calm과 7일간의 집중 등 테마를 가진 명상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 숙면에 도움이 되는 숙면 스토리 그리고 집중력, 휴식과 관련된 음악을 제공합니다. Calm은 '타이탄의 도구들'에서 추천해 준 어플로 이제는 매일 제 아침을 깨워주는 어플이 되었답니다. 매일 아침을 Daily Calm으로 시작하고, 있답니다. 매일 아침에 해야 할 작은 일을 스스로 만듦으로써 아침형 인간이 되게 해준 고마운 어플이랍니다. 

 

3. 눔

항상 최적의 컨디션이 되도록 몸을 유지하는 것은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에스페린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등등 다양한 형태의 다이어트가 있지만, 시간의 시련을 이겨낸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는 건강한 식단 + 꾸준한 운동이랍니다. 이를 위해선 개인 PT를 받는 방법, 운동을 결제하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답니다. 그리고 눔은 이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유용한 어플이랍니다. 눔은 아침, 점심, 저녁 어떤 음식을 먹었는지 기록할 수 있고, 몇 걸음의 걸음을 걸었는지, 오늘 하루 운동은 얼마만큼 했는지를 기록함으로써 나의 몸 관리에 도움을 준답니다. 과학적으로도 우리는 매일 먹는 식단을 기록하는 것만으로도 우리가 과식을 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지요.  

 

4. 리멤버 어플

직장인 분들이라면, 익히 알고 계실만한 어플입니다. 바로 비즈니스 어플 리멤버입니다. 비즈니스에서 주고받는 명함을 촬영하는 것만으로 이름과 연락처를 자동으로 정리해주기 때문에 정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또, 서로 리멤버를 통해서 연결되면 알려주며, 타인의 등록된 명함이 변경되면 자동으로 알려준답니다. 근래에는 리멤버 커리어라는 기능까지 추가되어 리멤버에 커리어를 등록하는 것만으로 헤드헌팅 업체들과 연결되 수 있는 기능까지 추가되었답니다. 

 

5. 북플 

북플은 읽은 책들을 정리하는 어플이랍니다. 지금 읽고 있는 도서, 읽고 싶은 도서 그리고 다 읽은 도서를 분야별, 저자별 통계를 통해서 제공해주지요. 여기에 소셜 기능이 추가되어서 다른 사람들이 읽었던 책들 기록했던 문구들 역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또, 최근에 추가된 읽고, 걷고 기록하라 기능은 하루 5,000걸음 이상 그리고 그 날의 책을 읽었다면, 스탬프를 제공해준답니다. 제공받은 스탬프는 모아서 현금화가 가능하지요. 서재 지수 몇 점 이상 혹은 자신이 구매한 도서만 스탬프가 제공된다는 제약 조건은 있답니다. 저는 Po서재wer 사용자이기 때문에 구매하지 않은 도서도 스탬프 적립이 가능합니다.  - 리디북스, 밀리의 서재 등 구독형 독서 어플들이 많이 나타나면서, 오프라인 도서를 판매하는 업체들도 이런 식의 전략을 구하는 것 같네요!? 물론 저는 아직까지는 종이 책 읽는 것을 선호한답니다. - 

 

6. 웨일 브라우저

웨일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브라우저랍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그리고 PC에서 모두 설치가 가능하지요. 제가 웨일을 추천 생산성 어플에 넣은 것은 모바일과 PC 간의 능동적인 연결성 때문입니다. 제가 PC에서 보던 화면, 모바일에서 보던 화면을 유기적으로 연결해서 볼 수 있지요. 또, 뮤직 플레이어 기능, 파파고 등의 사이드 탭 기능은 크롬과는 다른 업무 환경을 제공해준답니다.  

 

 

7. 에버노트 / 원노트 

원노트와 에버노트는 모두 메모 어플입니다. 이들 어플도 PC, 모바일의 연동이 손쉽게 가능하지요. 저는 이 두 어플 중 원노트를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직접 손으로 쓰는 메모를 선호해 항상 메모 노트와 플래너를 들고 다니는 저이지만, 메모 어플 역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가령, 제가 가고 싶은 여행지의 목록 이라든가, 사고 싶은 물건의 목록은 간단하게 이것저것 적어두었다가 One note에 한 번에 정리하는 편이지요. 이렇게 하는 편이 종이로 적는 것보다 나중에 찾아보기에는 손쉽게 다가오더라고요. 물론, 아직까지도 종이만이 가져다주는 특유의 '감수성'? 등은 디지털이 따라오지 못하는 하나의 장벽처럼 느껴지고는 합니다. 

 

8. 네이버 캘린더 

네이버 캘린더는 캘린더 어플입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그리고 PC에서 모두 설치가 가능하지요. 스포츠 구단의 경기 일정을 구독하는 구독 기능 등이 있다는 점에서 구글 캘린더와 차별화되는 점입니다. 저는 회사와 관련된 일정은 구글 캘린더를 통해서 정리하고, 저와 관련된 일정은 네이버 캘린더 아이디를 통해서 관리한답니다. 네이버 캘린더를 이용하면, 구글 캘린더 등 외부 일정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개인 일정과 회사 일정을 동시에 확인이 가능하지요. 이런 식으로 개인 일정과 회사 일정을 이원화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9. 슈퍼팬

슈퍼팬은 영어공부 어플로 정말 강력하게 추천하는 어플입니다.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 모를 만한 단어들을 한 번 정리해주면, 최대 3번까지 반복해서 학습할 수 있습니다. 저는 1년에 왓챠 X 슈퍼팬 컬래버레이션한 프로모션을 구매해서 현재는 주중에는 슈퍼팬을 통해서 영어 공부를 하고, 주말에는 미드를 통해서 영어 공부를 하고 있답니다.(왕좌의 게임.... 마성!) 영어 공부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강추드립니다. 큰돈 들이지 않고도 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10. 경제 어플 [Economist Espresso/모바일 한경/팟캐스트 팟빵]

제가 지금도 사용하고 있는 경제 어플들이랍니다. Economist Esporesso는 월 ~ 토 동안 있었던 그 날의 이슈들을 간단하게 제공해주지요. 다 읽고 나면, 잘했다고 그 날의 명언도 같이 제공해주는데, 그게 왜인지 매일 전부 다 읽어야겠다고 만들더라고요 ㅋㅋ. 모바일 한경은 한국경제의 모바일 버전으로 매일 아침과 저녁에 주요 이슈를 정리해서 제공해줍니다. 또, 한경을 구독 시 Wallstreet Jounal도 같이 볼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팟캐스트 팟빵은 잘 알고 계시다시피 라디오 방송입니다. '나는 의사다.' 경제 방송 '신과 함께'를 시간이 날 때마다 저는 주로 듣고 있답니다. 

 

생산성 향상 - 적게 일하자. 오래 일한다고 누가 좋다고 하던가!?

오래 앉아서 일을 많이 했다고, 야근 수당 많이 받는다고 자랑하는 것은 과거 산업시대에나 적용되는 성공 방정식이지요. 지식 정보화 시대에서는 적게 일하든 많이 일하든 투입한 시간이 아니라, 나오게 되는 산출물에 촛점을 맞추어야 합니다.오늘은 관련해서 어플들을 추천드렸습니다. 

그럼 오늘도 보람차고 즐거운 하루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 

 

우기ya 텔레방

우기ya블로그의 내용과 도움될만한 정보들을 업데이트 해주는 우기ya 텔레방이 오픈되었습니다. 매 주 1회 이상 새로운 글들이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