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칼럼집/칼럼 노트

인생을 바꾸는 5가지 방법

by 마리우온 2019. 10. 6.
반응형

세상은 자기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 아는 사람에게 길을 만들어 준다. - 랄프 왈도 에머슨

인생을 바꾸는 5가지 방법

인생을 바꾸는 비법

1.잠들기 전에 다음날을 계획을 정리하고 잔다 - 플래너를 쓴다. 

2.일주일에 한 권 이상의 책을 읽는다

3.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라

4.새로운 장소에 가라

5.고민만 하지말고 실천해라

인생을 바꾼다고? 

유튜브를 보다가 우연히 보게 된 내용입니다. 개인적으로 무언가 동기부여가 필요할 시 유튜브에서 이런 종류의 영상을 찾아보곤 합니다. (그 시간에 다른 것을 한다면.. ? 음 ..?) 여하간, 모든 진리가 그렇듯이 거창한 무언가가 있지는 않습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충분히 해나갈 수 있는 것들이죠.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막상 실천하고 있지는 않는 종류의 것들입니다. 하루가 쌓여서 일주일이 되고 그 일주일이 모이고 모여서 일년, 이년 그리고 우리의 인생이 되지요. 결국, 우리가 우리의 인생을 바꾸기 위해서 할 수 있는 것은 현재에 최선을 다하는 것 뿐입니다. 

그냥 해라. 아니, 그냥 하자.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무언가 내 인생에서 도움이 될 것 같은데, 선뜻 손이 나가지 않는다면, 그냥 해보는 것은 좋은 태도입니다. 그냥 일단 시작해보는 것이죠. 무엇이 되었든 해보고 부딪혀봐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게되는 법입니다. 계획을 세우고 내일이나 모레 무엇을 해야할지 정리해보는 것. 하루하루 목표의식을 가지고 살아가는 것 모두 중요한 일들입니다. 시작하는 것이 의지로 하는 것이라면, 그 의지가 계속되게 도와주는 것이 플래너와 다이어리 같은 것들이죠.

직접 해보는 것. 이를 꾸준하게 만들어줄 Time Table을 만들고 계획을 세우는 것. 끊임없이 피드백하고 반복하는 것. 이 평범함이 인생을 바꿀 수 있다고 믿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