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거 자료들/인문,사회 도서

[서평] 천로역정

by 우기ya 마리우온 2019. 9. 24.

천로역정(天路歷程)

천국에 가기까지의 어려운 길을 뜻하는 천로역정입니다. 이 책을 접한 것은 우연찮은 기회였습니다. 아래 영상때문이었습니다. 애니메이션으로 개봉하는 영화에서 천로역정이 시대의 역작이라는 평이 있으니, 한 번 보고 싶었거든요. (사실 애니메이션을...) 이번에 읽어보니 워낙 종교적인 얘기이다 보니 애니메이션은 그렇게 흥행하지 못 한 것 같습니다. 

여하간 천로역정의 이야기는 간단합니다. 천국으로 가기위해 여정을 떠나는 크리스천이 그 과정에서 겪게되는 다양한 어려움들입니다. 그 과정에서 시기와 질투(등장인물의 이름입니다.)로 부터 고난을 겪고, 변덕의 바뀜에 시련을 겪기도 하지요. 

내용은 간단합니다. 기독교에서 지켜야되는 도리를 우리의 주인공인 크리스천이 어떻게 지켜나가면서, 끝끝내 천당에 이르는지가 주된 내용입니다. 나중에 여유가 있을 때 애니메이션도 한 번 봐볼 것 같군요. 쓰여진 내용도 어렵지 않습니다. 교회를 다니시는 분이라면, 더더욱 그럴 것 같군요. 

종굑적인 서적이 제게 주는 의미는 크게 한 가지인 것 같습니다. 사람들을 지배하는 사고방식을 배우는 것이지요. 세계의 종교 중에서 저는 기독교가 가장 익숙하고 그 다음에 불교를 조금 아는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되는대로 이슬람뿐 아니라 다른 민속신앙들도 공부해보고 싶군요.

 

천로역정 기억에 남는 문구들

1. 책을 마친 뒤에 혹평이 날아올지, 아니면 읽을 만하다는 말을 들을지 알고자 다른 사람들에게도 보여 주었지요. 그랬더니 이 책을 살리라는 이들이 있는가 하면, 세상에 내놓지 말라는 이들도 있었습니다. 어떤 이들은 책을 내라고 권했고, 어떤 이들은 그럴 만한 가치가 없다고 만류했습니다. 사람들에게 유익을 주는 책이 될 것 같다는 이들도 있었고,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이들도 있었습니다.

태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