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피터린치의 투자명언

by 마리우온 2016. 12. 14.
반응형

 

공기업이 민영화를 한다면 주저하지 말고 참여하라

 

기업이나 사람이 이름을 바꾸는 것은 두 가지 이유가 있다. 결혼을 했거나 잊고 싶은 재난을 경험했거나

 

백미러로는 미래를 볼 수 없다.

 

상황을 비관적으로 보는 것은 좋지 않다. 비관적으로 상황을 보는 것이 좋은 사람은 부자와 결혼하고 싶어하는 가엾은 시인과 공매도 투자자밖에 없다.

 

가장 좋은 주식은 이미 보유하고 있는 주식이다.

 

초등학교 5학년 수준의 산수만 할 수 있다면 누구나 시장에서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머리가 있다.

 

소유하는 것을 알고 왜 소유하는지에 대해서 알고 있어라

 

투자에 있어서 타나난 재능이 필요하다는 것은 잘 못된 생각이다.

 

모든 주식 뒤에는 그것을 운영하는 기업이 존재한다. 기업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찾아내라.

 

내용은 아주 쉽다. 사람들은 종종 주식을 로또라고 착각하고 하지만, 주식은 기업의 일부분을 소유하는 것이다.

 

주가가 폭락하였을 때 좋은 펀드를 고른다면 미래 어느 순간에 행복할 것이다. 하지만, 그 행복한 순간을 '지금이야 말로 매수 할 때야' 라고 말하면서 도달할 수는 없다.

 

당신이 약간의 신경만 쓰면 직장이나 동네 쇼핑상가등에서 월스트리트 전문가들보다 훨씬 앞서서 굉장한 종목들을 골라 가질 수 있다.

  



13년간 누적 수익률 2700%를 기록한 전설의 펀드매니저. 본인은 산수만 할 줄 알고 주변을 잘 살펴본다면, 누구나 주식투자로 성공할 수 있다고 하였으나, 실제로 따라하자면 생각만큼 쉽지 않다…ㄷㄷㄷ


주식종목 코드는 기억하지만, 딸의 생일은 기억하지 못 하는 자신을 보고 충격을 받아서 은퇴한 펀드매니저이다. 그의 출중한 능력과 더불어 위트 넘치는 재담이 기억에 남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