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저속 착즙기 글로벌 강소기업 휴롬

by 마리우온 2017. 10. 18.
반응형

저속 착즙기 글로벌 강소기업 휴롬

사진출처 : 휴롬

사업의 내용

휴롬은 저속 착즙기 사업자입니다. 저속 착즙기란 생과일을 저속으로 착즙해 주스를 만드는 기계를 말합니다. 휴롬은 현재 전 세계 85개국에 수출 중에 있습니다. 매출의 69%가 수출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휴롬 저속 착즙기를 통해 생산한 주스를 제공하는 카페가 전 세계 74개국에 진출한 상황입니다. 

현재 국내주스시장에서는 휴롬의 저속 착즙기가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주 사업 경쟁력

휴롬은 세계 최초로 저속 착즙기를 개발한 사업자입니다. 이러한 기술 개발을 통핸 현재 100여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고속 착즙은 고온으로 주스를 착즙하게 되는데 저온 착즙은 이와 대비해 영양소, 맛 , 색 보존이 우수하다는 경쟁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휴롬의 착즙기는 과일뿐 아니라 곡류 및 견과류도 착즙이 가능합니다. 또한, 제품의 디자인 또한 우수해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바 있습니다.


생각해볼 점

=> 중국은 과일을 먹는 문화가 퍼져 있어 주스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 중국내 카페 문화가 보급되는 현상이 곷곷에서 눈에 띄입니다. 중국 시장내에서 선장하는 사업자를 발견하는 것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 동남아 지역은 길거리에서도 흔하게 과일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과일이 흔합니다. 휴롬이 주력해야 할 부문은 이 부문이라고 생각됩니다. 동남아 지역의 경제 성장과 함께 저속 착즙과 같은 주스 사업자가 주목받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 기존의 사업자들이 주목하지 않는 특수시장을 목표로 멋지게 성공한 사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