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건강기능식품의 글로벌 강자 뉴트리바이오텍

by 마리우온 2017. 10. 19.
반응형

건강기능식품의 글로벌 강자 뉴트리바이오텍

사진출처 : 뉴트리바이오텍

사업의 내용

뉴트리바이오텍은 건강기능식품 사업자입니다. 뉴트리바이오텍은 현재 정부인증 월드클래스 300에 선정된 기업으로 할랄푸드 인증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뉴트리바이오텍은 OEM,ODM업체에서 OBM업체로 거듭나고 있는 사업자로 단순 수주업체에서 제조자 브랜드 업체로 도약하고 있는 중입니다.

뉴트리바이오텍은 현재 33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강소기업으로 현재 매출액의 60%가 수출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산학연계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어 뉴트리사이언스를 통한 산학연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중입니다.

주 사업 경쟁력

뉴트리바이오텍의 경쟁력은 다양한 형태로 섭취가 가능한 건간기능식품을 판매한다는 점입니다. 건강기능식품은 현재 건강에 대한 관심증대와 함께 성장하고 있는 시장으로 시장의 성장과 함께 뉴트리바이오텍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물에 타먹는 건강기능식품, 씹어먹는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형태의 용이성을 장점으로 뉴트리바이오텍은 성장하고 있습니다. 


생각해볼 점 

=> 1인 가구의 증가와 노령화는 세계화의 추세로 이러한 추세속에서 성장하고 있지만, 소외받고 있는 사업자군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 한국콜마와 같은 성장모델을 가진 사업자로 특화된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뉴트리바이오텍은 성장하고 있습니다.


=> 프로그램에서 특별한 강점이 있을 법한 부분을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아 아쉬움이 남습니다. 사실, 형태가 다양하다는 것 자체만으로 큰 경쟁력으로 작용할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