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 그리고 돈 될만한 정보들/기타자료 - 명언,인물 일대기 등

강소기업이 힘이다 1주년 특집 소통의 리더쉽

by 우기ya 마리우온 2017. 10. 13.

강소기업이 힘이다 1주년 특집 소통의 리더쉽

사진출처 : pixabay

성공하는 기업과 인재의 요건

강소기업 1주년 특집에는 호전실업 박용철 CEO, 아이원스 김병기 CEO, 영도벨벳, 류병선 CEO, 아시아종묘 류경오 CEO, 수산중공업 정석현 CEO, 윈앤윈 박경래 CEO가 출연했습니다.

이들의 이야기에는 공통점이 있었는데요. 성공하는 강소기업 모두 지속적인 R&D를 통해 자신의 분야에서 특화된 기술력을 지니고 있었다는 점입니다. 특정분야에서 자신만이 할 수 있는 일을 영위함에 따라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하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이들 CEO가 뽑은 선호되는 인재는 무엇보다 열정을 가진 인재였습니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분야에 진정한 열정이 있어 성장이 기대되는 사람을 가장 선호하는 인재로 보았습니다.

한 때의 성공이 아닌 지속적인 성공을 위해 강소기업에 필요한 요건은 바로 어려움에도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는 '신뢰'에 있었습니다. 또, 구체적이고 분명한 목표와 비전을 지니고 있어 꾸준히 성장했다는 것입니다. 고객과의 신뢰가 있었기에 다른 회사 제품이 아닌 그 회사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었고 구체적인 목표와 비전이 있었기에 기업이 꾸준히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 가장 와닿았던 내용은 장인정신을 가지고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기르라. 그리고 자기자신을 충분히 R&D하라는 내용입니다. 강소기업의 주 된 경쟁력은 특화된 기술력에서 나왔듯 유능한 인재의 경쟁력은 특화된 능력에서 나옵니다. 성공하는 기업, 성공하는 인재 모두 비슷한 특징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