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정보, 투자 지식들/투자철학, 멘탈 강화 등

[TED]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방법

by 마리우온 2017. 10. 7.
반응형

[TED]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방법

진출처 : pixabay

사람이 가지고 있는 두 가지 측면

사람은 두 가지 측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이성적인 상황결정자로 모든 선택을 이성적인 토대위에 자기를 절제하죠. 또 하나는 본능적인 만족도입니다. 쉽고 편하며 재미있는 것만을 추구하죠. 인간은 이 두가지 측면을 지니고 있습니다. 누구나 이 두가지를 가지고 있으며 둘 모두에 영향을 받고 살아가지요.


사람은 일반적인 동물과 다르게 미래에세 대해서 계획하고 대비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준비와 대비는 대게 지루하고 재미없는만큼 우리의 본능은 이를 거부합니다. 좀더 쉽고 빠른 길을 찾기를 꾸준히 강조하죠. 그러면서 쉽고 빠른 것을 추구합니다. 가령, 유튜브를 보면서 시간을 때우거나 이것저것 쓸데없는 것을 검색한다는 등지를 가지고 말이죠. 


만약 당신이 데드라인을 설정하지 않는다면?

시험의 막바지 혹은 무언가 마감이 다가와서 후다닥 무언가를 마무리해본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마감시간이 정해져 있고 이때까지 반드시 해야한다는 마음이 있어야만 무언가를 이루어냅니다. 만약 당신이 데드라인을 설정해놓지 않는다면, 당신의 본능은 당신에게 지금당장 그만두고 쉬자고 말합것입니다. 언제든지 미뤄도 상관없다고 느낄테니까 말이죠.


그렇기에 우리는 한정된 시간을 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떄까지는 이것을 반드시 끝내야 해! 라는 식의 계획말이죠. 그래야만 우리의 이성은 본능의 유혹을 물리치고 우리가 원하는 삶으로 여행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우리의 삶은 너무나 한정되어 있고, 우리가 좋아하고 의미있다고 생각하는 일들만 하면서 살기에도 너무나 짧습니다. 언젠가 하겠다는 생각을 버리고 지금 당장 실천하는 자세가 중요한 시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