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휴대용 당뇨병 검사기의 절대강자! - 아이센스

by 마리우온 2017. 10. 9.
반응형

휴대용 당뇨병 검사기의 절대강자! - 아이센스

사진출처 : 아이센스

사업의 내용

아이센스는 당뇨 혈당 측정기 사업자입니다. 현재 국내로만 당뇨병환자는 5백만명이 넘는 상황으로 불규칙환 식습관과 과다한 당음식 섭취를 원인으로 지속적인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임에도 당뇨병에 대한 관리는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습니다.

고령 및 과체중으로 인해 나타나는 2종 당뇨의 경우는 직접 질병 검사를 받기 전까지는 자각하지 못 하는 경우가 많아 주기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아이센스의 혈당측정기는 적은 혈액으로 빠르게 검사를 할 수 있다는 특징을 바탕으로 일본, 뉴질랜드 등지에 수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 사업 경쟁력

아이센스의 주 경쟁력은 혈당 측정기에 있습니다. 아이센스의 혈당 측정기는 소량의 혈액을 이용해 빠른 당뇨 측정시간과 낮은 오차범위를 기록한다는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영동을 통해 자신의 당 수치 변화를 꾸준히 관찰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이센스는 병원과 연계해 유비쿼터스를 개발했습니다. 아이센스의 차기 성장동력으로 여겨지는 중국시장의 경우 많은 인구가 지방에 산포되어있고, 지방인구들은 병원에 방문하기 어렵다는 특성을 이용해 집에서도 아이센스 혈당측정기를 통해 병원진단을 받을 수 있게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아이센스는 또 따로 채혈없이 당 상태를 측정할 수 있는 CGMS 연속채혈시스템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이제는 웨어러블 기기로 당 수치를 검사할 수 있는 시대가 가까이 와있습니다.


생각해볼 점

=> 제약관련 회사 중 가장 큰 시장크기를 차지하는 부분이 당뇨병 관련 사업임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 중국 당뇨 환자추이는 지속적인 증가하고 있는 중으로 이는 서구화된 식습관에서 유래된 바가 큽니다. 중국이 서서히 노령화 되고 있는만큼 이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해 보입니다.


=> 당뇨병 당 체크 기기의 경우는 글로벌 4대 기업이 전체 시장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으로 아이센스 같은 후발주자들의 어려운 시장임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 그럼에도 꾸준히 20%대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한 아이센스가 대단합니다.


http://www.ytn.co.kr/_pn/0480_20160518210516230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