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화장품 용기산업의 글로벌 강자 연우

by 마리우온 2017. 8. 20.
반응형

화장품 용기산업의 글로벌 강자 연우

출처 : Cosmetic Mania News

사업의 내용

연우는 화장품 용기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현재 시세이도, 로레알 등 글로벌 화장품 업체 20곳 중 18곳은 연우의 화장품 용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연우는 높은 품질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들에 납품 중인 글로벌 강소기업입니다.


매출의 내용(주 사업 경쟁력)

연우의 경쟁력은 기술력에 있습니다. 공기와의 접촉이 아예 일어나지 않도록 진공포장을 한 에어리스 드로퍼 미국특허를 받아낸 펜슬형 화장품 용기, 펌프형 크림용기 등 연우만의 독특한 용기들입니다. 대표적으로 VS로테이트라는 분합회전용기는 비타민 C를 바로 화장품 원액과 혼합 후 사용을 위해 만들어진 용기로 부식이 어려운 비타민 C와 원액을 완전히 분리 후 사용때만 혼합되게 하는 연우의 대표 제품입니다.

15년 세계패키징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불량률 0%에 도전하기 위해 화장품 용기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실제 매출액과 영업이익 그리고 영업이익률 모두 상승레를 기록하고 있는 회사로 16년 1월 상장이후 사드등의 리스코로 주가의 큰 폭의 하락을 겪었음에도 성장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연우의 큰 경쟁력은 회사의 분위기에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내놓거나 실패에도 관대한 기업문화는 연우가 신 제품을 트랜드보다 앞서서 제작할 수 있는 주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생각해볼 점

=> 전 세계 대표 화장품 브랜드들에 납품하고 있는 연우는 화장품 시장의 성장과 함께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대부분의 비용과 매출이 화장품 브랜드의 이미지에서 결정되는 화장품의 특성상 기술력과 품질력이 뛰어난 용기는 화장품 자체만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사드등의 리스크에 앞서 장기간의 시점으로 전 세계 화장품 시장의 성장과 연우가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