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극세사 클리너 세계 시장 점유율 25% 1위 기업 웰크론

by 마리우온 2017. 8. 21.
반응형

극세사 클리너 세계 시장 점유율 25% 1위 기업 웰크론

출처 : pixabay

사업의 내용

웰크론은 일반 섬유보다 훨씬 가는 섬유인 '극세사'를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현재 극세사를 이용한 클리너의 세계 시장 점유율 25%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강소기업입니다. 극세사 클리너뿐 아니라 극세사를 이용한 극세사 원단을 이용해 만든 알레르기 방지 침구 극세사 나노섬유를 이용해 만든 방탄복 및 필터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체 브랜드를 달아서 시장에 판매를 하고 있지는 않고 다양한 업체들에 납품을 하는 납품업체입니다.


주 매출 내용(회사 경쟁력)

극세사 클리너는 일반 클리너 대비 닦음성과 흡수성이 모두 우수한 클리너입니다. 이는 일반 섬유대비 미세한 분자구조로 이루어져 있기에 가능한 부분입니다. 단순히 클리너뿐 아니라 극세사는 목욕용품 등에도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웰크론의 극세사가 타사의 극세사 대비 가지는 차별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째, 3차원적 돌출형 구조를 지니고 있습니다. 합사되는 구조면의 차이로 다른 극세사와 달리 3차원적으로 돌출되어 있기 때문에 특별히 닦음성과 흡수성이 더 뛰어날 수 있습니다.

둘 째, 분할기술입니다. 극세사는 섬유를 분할하는 기술이 중요합니다. 웰크론의 극세사는 우수한 기술력을 통해서 균등분할되 균질한 품질을 제공합니다.


생각해볼 점

=> 웰크론의 극세사는 고부가가치 섬유사업입니다. 현재 한국에서의 엑소더스가 예상되는 있는 한국 섬유업체들과 달리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력을 바탕으로 충분히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분야입니다. 더 다양한 극세사기술을 적용함으로써 매출액의 성장이 부분이 있습니다.


=> 웰크론은 상장회사로 우수한 기술력과 상품의 범위에 비해 당기순이익의 적자와 영업이익률의 하락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침구류와 클리너 부분에 있어서 극세사에 대한 꾸준한 수요는 예상되나 현재 순익이 적자인 만큼 이를 해결할 새로운 성장동력이 있는지 살펴보아야 할 부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