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NG 수출 터미널의 경제적 가치에 따라서 업사이드는 다를 것 같음. 시킹 알파에 글 두개가 올라와 있는데, 둘 다 업사이드에 좀 더 중점을 두고 있는 듯 함.
> 주 당 1달러면 심각하게 싼 거래다. 주주들이 반발할 것이다 이게 주된 주장임.
가치 평가:
텔루리안의 3월 투자자 프레젠테이션에 따르면, 텔루리안은 드리프트우드 LNG 프로젝트의 지분을 49% 보유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2023년 8월 투자자 프레젠테이션에서는 파트너 자본(PE)이 18억 달러를 투자하여 51%의 지분과 현금 흐름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1단계(Train 1&2)에서 예상되는 연간 현금 흐름은 약 30억 3천만 달러이며, PE의 몫은 약 15억 달러입니다. 이는 PE 투자 금액의 0.75배에 해당하는 매우 매력적인 현금 흐름 배수입니다. 액화는 검증된 상업적 프로세스이며 Bechtel은 세계 최고의 LNG EPC이므로 드리프트우드 LNG에서 현금 흐름을 창출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드리프트우드 LNG 투자 회수 리스크는 매우 낮습니다. 드리프트우드 LNG의 현금 흐름을 추정하기 위해 3가지 스팟 마진 시나리오($5/mmBtu, $7/mmBtu, $9/mmBtu)와 2가지 자기자본 시나리오를 분석한 결과, 텔루리안의 보수적인 지분율(32%)을 가정하더라도 상당한 현금 흐름이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