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정보, 투자 지식들/투자철학, 멘탈 강화 등

[강연 정리] 손품왕님 Zoom - '22.02.12 - 강의

by 마리우온 2022. 2. 12.
반응형

손품왕님 Zoom 강연

 

https://blog.naver.com/whitefre/222645126239

 

8시 초대링크 입니다.

8시 줌 초대링크입니다. 선착순 500명입니다. https://us02web.zoom.us/j/81194553055?pwd=U3NQN...

blog.naver.com

 

0. 특강 

본래 20:00 부터 1시간 예정되어 있던 강의였으나, 이래저래 Q&A까지 진행해서 2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주로 어떻게 부동산 투자를 하느냐는 이야기 보다는 왜 돈 벌고 싶은지 5년 뒤를 그려보라. 어떻게 해야 부자 마인드를 갖출 수 있는지 마인드에 대한 이야기가 주였다. 

처음 강연을 알게 된 과정은 열정로즈님의 오픈채팅방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오픈 채팅방은 2주 간격으로 50명 선착순으로 모집되고 있다.  

[2월 오픈 채팅방 모집 안내]2022년 임인..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2월 오픈 채팅방 모집 안내]2022년 임인년에는 내집마련의 꿈 이루세요~!(2/7,2/21 모집)

안녕하세요, 내꿈사의 대표이자 청약&분양권,내집마련 전문강사 열정로즈입니다^^ 2022 임인년에는 신...

blog.naver.com

 

1. 벼락거지에서 40세애 경제적 자유인이 되기까지 ....

손품왕님은 본래 벼락거지였으며, 프로그래머 생활을 하면서, 부동산 GAP + 분양권 투자를 통해서 현재의 경제적 자유를 40세에 이루셨다고 한다. 현재는 강연과 손품왕 프로그램 사업(?) 그리고 부동산 투자를 통해서 부를 쌓고 계시다. 

 

2. 경제적 자유 - 꿈이 있어야 하는 이유 

이번 강의에서 개인적으로는 가장 와닿았던 내용이었다. 5년 뒤 내가 되고 싶은 미래의 모습이 명확하게 있어야 하는데, 왜냐하면, 투자란 것이 시간이 지날수록 지치는 일이기 때문이다. 또, 1 ~ 2억의 수익을 낸다고 해서 그것을 쓸 것도 아니기 때문에 돈을 벌어도 그다지 별 느낌은 나지 않는다. 

이럴 때, 지속적으로 내가 하기로 한 일을 하기 위해서는 명확한 꿈의 지도가 있어야 일을 지속할 수 있다. 그러니, 미래의 나의 모습을 그려보라. 그런 점에서 프랭클린 플래너를 추천해주셨다. 

 

3. 부동산 공부 - Input 보다 Output을 늘려라 

부동산 스터디는 시간이 지날수록, 핵심을 간단하게 한 마디로 요약할 수 있는 단계가 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 1) 좋은 걸 2) 언제 3) 남들보다 먼저 살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 

부동산 강의는 그런 점에서 좋은 Input이지만, 많은 듣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강의를 인풋한다고 해서, 내가 아웃풋을 스스로 낼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손품왕님의 경우는 주로 책을 위주로 공부하셨다고 한다. 

좋은 선택을 내리기 위해서는 자신의 주력 분야에서 (상가든 아파트든 그게 무엇이든 간에) 깊이 있는 분석을 스스로 할 수 있어야 하고, 이를 바탕으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어야 한다. 

(정말 맞는 이야기. 타인에게 의존해서는 좋은 결과물을 내기 어렵다 + 타인이 내 인생의 중요한 결정을 책임 져주지도 않는다.) 

자본주의에서는 아웃풋이 많은 사람이 부자가 되는데, 아웃풋은 글쓰기 ,강연하기 ,직접 투자하기 등이 들어가며, 인풋은 강연 듣기, 책보기 등이다. 인풋이 많으면, 양질의 아웃풋이 나올 가능성이 높지만, 단순히 인풋만 때려넣는다고 아웃풋이 나오지는 않는다. (즉, 스스로 생각하고 분석하고 결론을 내보는 시간이 인풋을 단순히 수동적으로 듣는 것보다 더 많이 필요하다는 말씀) <= 수능 공부랑 똑같네 어떤 점에서는 . 유튜브 많이 본다고 아는 것 많아보일 순 있어도 그게 다 내 지식은 아니다. 

 

4. 기타 - 책추천 그리고 등등

책은 여러권 추천해주셨는데, 그 중에서

가. 로버트 기요사키 -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1
나. 청울림 -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김승호 - 생각의 비밀
박종기 - 지중해 부자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 

를 인생도서 5권으로 뽑아 주셨다. 나머지 도서 목록은 아래에 

 

기타 생각해야 되는 내용들

a. 시간도 비용이다. 시간을 아낄려고 많이 노력하자.

b. 체력관리가 안되면, 중간에 쓰러진다. 체력관리도 루틴 중 하나에 넣도록 하자.

c. 부동산으로 돈을 벌려면, 초기에는 실거주랑 투자를 분리하는 것도 추천한다. 

 

우기야 생각

결국, 무엇이든지 자신의 실력으로 되기 위해서는 스스로 분석해보고 결과물을 죽이든 밥이든 내보는 과정이 중요함을 또 느꼈다. 그런 점에서 스스로 임장보고서 쓰고 정리해보는 습관은 매우 중요하고 소중한 경험(자산) 이라는 생각이다. 

또, 가장 와닿았던 것은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Input(강연 듣기, 책보기)가 많은 사람이 아니라, Output(강연 하기, 투자하기 등등)이 많은 사람이 되어야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이야기였다. 

인풋이라는 것도 결국에는 아웃풋을 내기 위한 일련의 과정이므로, 인풋을 많이 넣는 것 만큼이나 최대한 많은 아웃풋을 산출해야 겠다는 생각이 드는 강연이었다. 

최근에 매너리즘이 와서 그동안 하던 일들에 있어서 주춤하는 모습이 있었는데, 이럴 때일수록 미래 5년뒤의 나의 모습을 상상하면서, 더 파이팅 넘치게 살아야 겠다. - 끗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