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투자공간 - In Depth 분석/In-Depth : 고 성장주

[산업분석] 유망 산업 분석! 시험인증 산업

by 마리우온 2020. 8.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Investor 우기ya입니다 ! 오늘은 조금은 생소하실 수 있는 섹터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시험인증 산업인데요. 우리가 사용하는 전자기기에서 먹는 식품까지 모두 이 시험인증을 통과해야 실제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국가나 협회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기업들이 실제로 테스트하는 것이 아니라 오늘 말씀드릴 시험인증 업체들에게 인증을 의뢰하고 인증을 받는 형태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유망 산업 분석! 시험인증 산업

시험인증 산업이란 ? 

시험인증산업은 영어로는 TIC(Testing, Inspection, Certification)으로 불립니다. 전 분야에 걸쳐서 적합한 규격 혹은 안정성 등을 테스트하고 해당 기준을 충족했음을 인증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시험인증 사업자들이 영위하고 있는 비즈니스입니다. 연관되어 있는 분야는 우리가 먹는 식품에서 스케이트 보드의 날 그리고 전자기기까지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P와 Q의 동시 성장이 예상되는 분야 

시험인증 산업은 향후 연 5~ 7% 이상의 성장이 예상되는 분야입니다. 성장이 되는 이유는 P와 Q가 동시에 성장하는 시장 환경이 조성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제품의 갯수가 과거대비 증가함에 따라서 시험인증을 받아야 하는 개수도 늘어나고 있으며, 제품이 고도화됨에 따라서 인증을 받는데에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하면서, 인증 비용 역시 비싸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큰 성장이 예상되는 분야로는 5G 단말기가 보급됨에 따라 5G 기지국, 단말기 관련 시험인증, 전기차 상용화와 관련한 배터리 관련 인증 그리고 자율주행과 관련한 안테나 관련 분야입니다. 뿐만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바이오 시밀러와 CMO가 탄생함에 따라 관련 분야의 성장 역시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 글로벌 시장 M/S, M&A 현황 등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유튜브에서 언급하고 있으니 ~ 영상을 참고해주시와요 ㅎㅎ ^^)

시험인증산업을 영위하고 있는 사업자들의 특성

시험인증산업과 관련한 사업자들의 특성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인증사업자들 입장에서는 인증을 할 수 있는 범위. 즉, 인증기기를 얼마나 소유하고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2) 국내 시험인증사업자들의 경우, 법적인 수혜가 예상됩니다. 

2-1) 시험인증의 경우, 기술유출 등의 이유로 국내업체들에 맡기는 것을 더 장려하고 있습니다.

2-2)  대기업에서 자체적으로 인증받는 것뿐 아니라 제3의 업체를 통한 인증을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습니다.

3) 한 번 시험인증을 받으면, 받은 곳에서 받는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즉, 여간해서는 잘 바뀌지 않습니다.

4) 시험인증을 할 수 있는 전문인력들의 전문성이 중요합니다. 

 

유튜브로도 영상을 촬영한 바 있어서 아래 영상을 공유드립니다 ~! 구체적인 종목의 경우는 공개된 공간에서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pjw1307@naver.com로 문의 주시면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 성심성의껏 말씀드리겠습니다 ~! 

그럼, 좋은 하루 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