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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ST) 투자공간 - In Depth 분석/In-Depth : 고 성장주

미세먼지 저감정책 - 매연저감장치(DPF)의 문제점

by 마리우온 2020. 8.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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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 저감정책 DPF의 문제점 

'19Y부터 5등급 미만의 노후 경유차량에 대해서 1. DPF 장착, 2. 조기패차 3. LPG 차량으로 개조 중 택 일. 현재 단속 중에 있음. 과태료는 25만원. 각 형태로 지원금은 조기패차 : 100 ~ 150만원 정도 지원 , DPF 지원금 : 300 ~ 400만원. 본인부담금액은 10%. 차량 의무 보유기간 2 ~ 3년. 이엔드디에 따르면, 5등급 노후 차량의 댓수는 240만대 4등급 차량의 댓수는 180만대. 현재는 5등급 차량에 대해서만 의무가 발생하고 있지만, 장차 4등급 차량에 대해서까지 의무가 확대될 전망 

배출가스 등급 1 ~ 5등급 기준에 따르면, 전기차와 수소차 그리고 2009년 이후 생산된 대부분의 휘발유 차량들은 1등급 차량으로 분류됨. 문제가 되는 차량들은 10 ~ 15년 이상 연식을 가지고 있는 경유차량 들 

2023년부터는 경유차량은 사용하지 못 하게 규제하기로하고 있음. 환경규제의 근거는 과거 폭스바겐의 조작 사례 때문 현재 입장은 규제에 해당하는 모든 차량을 모두 단속하겠다는 입장. 실제로 시내에 카메라를 설치해서 환경규제를 실시하고 있음

DPF(Disel Particulate Filter)의 문제점 

이런 환경부의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DPF를 설치시에 문제가 있음. DPF는 엔진 외부에 따로 설치하는 것인데, 차고보다 낮은 위치로 인해서 일반 도로에서는 상관이 없지만, 일반 도로가 아닌 시골길 등에서 도로 운전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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