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정보, 투자 지식들/투자철학, 멘탈 강화 등

목표를 이루고 인간관계를 지배하는 법 - 코치 알버트

by 마리우온 2020. 8. 4.
반응형

목표를 이루고 인간관계를 지배하는 법 - 코치 알버트

제가 가끔씩 찾아보는 코치 알버트님의 유튜브 영상이 추천 영상으로 올라와서 간단하게 정리해서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세상을 크게 나누면 두 가지로 나뉩니다. 먹이를 먹는 포식자 그리고 먹히는 위치에 있는 피식자이지요. 사람은 포식자이기도 하지만, 피식자이기도 합니다.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동물들이 사바나 초원에 있다고 한다면, 전형적인 포식자 동물들은 눈이 앞에 달려있습니다. 이는 목표에 집중하고 그것을 얻기 위한 것에 최적화되어 있는 진화인 것이죠.

반면, 피식동물들은 눈이 옆에 달려있습니다. 피식동물들의 눈은 포식자와 달리 주변에 무슨 문제가 되거나 위협이 되는 것들을 빠르게 발견하고 그것으로부터 자신을 지키기 위해서 그런 식으로 발전한 것이지요.

포식자이기도 하고 피식자이기도 한 사람이 피식자 모드에 있으면, 무언가에 집중하기 어렵습니다. 계속해서 무언가 위협이 될 요소에만 집중하기 떄문이죠. 그렇게 되면, 무언가 원하는 것을 성취하기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사람은 무언가에 온전히 집중하고 그것에만 힘을 쏟아부을 때 진정한 에너지가 창출되기 때문입니다. 

목표를 이루고 인간관계를 지배하는 법은 피식자가 아닌, 포식자의 모드로 인생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원하는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얻기위해서 어떻게 하면 장애물들을 넘을지에 대해서 고민하는 삶을 사는 것이죠. 단, 여기서 주의점은 있습니다. 포식자로써 세우는 목표는 그것을 성취함으로써 기타 다른 문제들이 다같이 해결될 수 있는 형태의 성질이어야 합니다. 그래야 방어자가 되어서 다른 문제들을 방어하느라 힘을 쓰지 않아도 되니까요. 

그럼, 6분짜리 알버트님의 짧은 영상이었습니다. 

** 여담 **

뒷 편에 보이는 현명한 투자자, 월가의 영웅 그리고 머니가 눈에 띄네요 ㅋㅋㅋ 주식쟁이라 그런지 ㅋㅋㅋ 여하간 투자는 심리학자, 유튜버 분들에게도 중요한가 봅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