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칼럼집/칼럼 노트

인생 성공의 비결 - 정보화 시대의 비밀은 없다.

by 마리우온 2020. 1. 21.
반응형

'성공하는 인생의 비결'이 있다면, 믿을 수 있으신가요? '짠!' 하고 내가 원하는 것들을 이루면서 살아가는 인생이 있다면, 누구라도 그 비결을 갖기위해 많은 댓가들을 지불하려고 할 것입니다. 저 역시 어려서부터 성공이란 것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해왔습니다. 한 번뿐인 인생인데, 남부럽지 않게 살고 싶었기 때문이죠. 그렇게 저는 꽤나 어린 시절부터 자기계발서라든지 성공학이라든지 하는 것들에 관심을 가지고 관련한 책들도 정말 많이 읽어왔습니다. 그리고, 그 비결은 놀랍게도 이미 다 알려져 있었습니다. 성공의 비결이란 것이 비밀처럼 꼭꼭 숨겨져 있을 것만 같지만, 아니였습니다.

제가 처음 성공학 책들을 약 10권정도 읽었을 때부터 그 비결은 이미 세상에 알려져 있었습니다. 다만, 그 당시에는 그 것이 비결이라고, 그래서 내가 그것들을 정말로 간직하고 살아간다면, 내가 원하는 인생을 살 수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 했을 뿐이었습니다. 

인생 성공의 비결 - 정보화 시대의 비밀은 없다. 

비결이 어떻게 공개되어 있을까? 

성공하는 인생의 비결은 무엇일까요? 그 이야기를 하기 전에 앞서서 제가 운동코치를 받으면서 들었던 이야기 하나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운동을 꾸준히 하면서도 제가 원하는 결과들을 잘 얻지 못했습니다. 그렇게 난항을 겪던 중에 PT(Personal Training) 흔히, 말하는 코치를 받으면서 운동을 하기 시작합니다. 아무리 열심히 한다고 해서 잘 되지 않는다면, 무언가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으니까요.

그리고, 코치님과의 대화를 통해서 뜬금없게도 인생의 성공의 비결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왜 그랬을까요? 저는 물었습니다. 제가 운동을 6 ~ 1년정도 하면, 이를 수 있는 단계가 정말 가능할까요? 코치님의 답은 간단했습니다. 트레이닝에 대한 연구는 많이 이루어져 왔으며, 지금의 수준은 어떤 자세와 강도로 사람이 운동을 하면, 최선의 몸 상태와 발달을 이룰 수 있는지에 대한 것들이 다 나와있다. 그러니, 제대로된 루틴과 프로그램을 따른다면 이루고자 하는 바는 무리없이 이룰 수 있다. 

성공학 역시 운동 트레이닝과 마찬가지입니다.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어떻게 하면 인간관계에서 성취를 이룰 수 있는지에 대한 연구와 비결들은 이미 공개되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만큼 쌓여있는 연구 결과물들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입니다. 

성공한 인생을 살기 위한 3개의 법칙 

그렇다면, 성공한 인생을 살기 위한 법칙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제가 그동안 공부해온 것들을 바탕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첫 째,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부터 정의하라. 되도록이면, 구체적으로 적어두어라. 적는 방법은 버킷리스트의 방식으로 막연해도 좋으니 가지고 싶고 원하는 것들 이루고 싶은 것들을 또 한가지는 나는 어떤 삶의 모습을 살고 싶은지. 그것을 이루고 싶은 이유는 무엇인지. 그것을 추구하는 나의 핵심가치는 무엇인지의 형태의 두 가지 입니다.

위스리스트처럼 적어둔 내가 평소에 할 활동들을 정해줍니다. 예를 들어, 저의 버킷 리스트 중 하나는 일평균 블로그 방문자 수 3,000 ~ 5,000명입니다. 이를 위해서 저는 1주일 1,000자 이상의 글을 5편 이상 쓴다는 목표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 책을 일주일에 최소 한 권이상 읽는 다는 목표두요. 이런 식으로 원하는 바가 생기면, 이를 이루기 위한 대략적인 플랜을 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치관을 적은 글은 내가 앞으로 큰 선택의 기로에 있을 때, 이를 기반으로 선택할 수 있게 해줍니다. 내가 원하는 삶의 모습과 가치관에 따라 나는 문제가 있거나 선택을 해야되는 상황에서 자신있게 선택지를 고를 수 있습니다. 예컨대, 나는 나의 힘들더라도 나의 값어치가 올라가는 일을 좋아하는 사람이야, 창의적으로 사는 것이 나의 가치관이야라고 생각하는 사람과 나는 관습적으로 꾸준한 일을 계속하는 사람이냐에 따라 직업이든 무엇이든 정할 수 있게 됩니다. 내가 살고자 하는 인생의 방향을 정할 수 있는 것이죠. 성공이란 것이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룬다는 것이니 만큼, 무엇을 원하는지도 모르겠고, 그냥 놀면 좋겠습니다? 라고 한다면 꿈을 이룰 가능성은 지극히 낮아집니다. 

둘 째, 금전적으로 자유롭기 위한 플랜을 세워라. 우리가 꿈꾸는 삶의 모습은 대부분의 경우 하나의 큰 제약조건이 걸려 있습니다. 바로 금전적인 부분입니다. 물론, 돈이 없다고 내 꿈을 못이룬다거나 그런 것은 아닙니다만, 해보고 싶은 것들도 못하기 마련인 경우가 많게 되죠. 그렇기 떄문에 직업적 선택을 할때는 이것의 금전적인 가치에 대해서도 판단을 해야 합니다. 더 좋은 방법은 여유 자금을 꾸준히 늘려서 제2의 소득원으로 만드는 투자를 제대로 배워 보는 것입니다. 

마지막 법칙입니다. 내가 어느정도 하고 싶은 것들과 방향을 정했다면, 그냥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도 실천해보고 저렇게도 실천해보는 것입니다. 또, 명심해야 할 것은 내가 이루기로 한 것을 이루어서 결과물로 보여주기 전까지는 대다수 사람들은 안 된다고 말할 것이라는 점이죠.하지만, 신경 쓸 것 없습니다. 결과를 막상 이루고 나면, 그런 비판들은 모두 환희로 바뀌어 있을 것이니까요. '태양을 본 사람은 촛불에 연연하지 않습니다.' 이루기로 한 바가 있으면, 그냥 그대로 쭈욱 실천하는 것입니다. 

인생 성공을 위한 가져야 할 3가지 습관 

성공을 위해서는 좋은 습관을 가지는 것도 중요합니다. 저는 크게 세 가지 습관을 중요한 습관으로 잡습니다. 1. 책을 주변에 가까이 둘 것. 2. 주변에 현명한 조언을 줄 수 있는 사람과 자주 접근할 것. 3.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질 것. 입니다. 결국, 우리는 오늘만을 살아갑니다. 내가 꿈꾸는 나를 위해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오늘의 나를, 나의 인생을 밀도있게 쌓아가는 것밖에 없지요.

저는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니, 이와 관련된 책들도 시간이 나는 대로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