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미래 에너지 태양광 패널을 제작한다 신성솔라에너지

by 마리우온 2017. 11. 26.
반응형

미래에너지 태양광패널을 제작한다 신성솔라에너지

자료출처 : 신성솔라에너지

신성솔라에너지 사업의내용

신성솔라에너지는 태양광 패널을 제작하는 강소기업입니다. 현재 매출의 88%가 수출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반도체 제조 공장에서 태양광 에너지의 성장성을 보고 과감히 태양광 패널 부분에 투자 현재는 태양광 패널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의 경우 신재생 에너지가 차지하는 전력의 비중은 2%내외 글로벌로는 2.6%대로 이마저도 기존의 바이오매스가 상당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탈원전기조와 함께 신재생에너지 육성정책이 전세게적으로 일어나고 있어 태양광 시장은 꾸준히 성장중에 있습니다.

다만, 중국업체들의 태양광부문 진출로 태양광 웨이퍼, 폴리실리콘, 패널의 제조업체들의 수익성은 상당히 악화된 상태로 글로벌 1위 태양광 업체인 한화케미칼 역시 태양광부문의 영업이익률은 0.6%로 저조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에너지를 실시간으로 생산 및 원하는 시간떄에 공급할 수 없다는 약점으로 신재생에너지가 대부분의 국가에서 주력 에너지로 사용될 가능성은 낮지만 최소 20 ~ 30% 신재생 에너지로 대체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현재의 태양광 시장은 앞으로도 성장이 예상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낮은 이익률로 인해 공급과잉이 해소되지 않는다면 실상 태양광 업체들에게 돌아가는 실익은 적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성솔라에너지 사업 경쟁력

신송솔라에너지 패널의 장점은 높은 태양광 에너지 전환비율입니다. 한정된 공간에서 한정된 빛을 전기에너지로 전환하는 만큼 태양광 패널의 효율은 앞으로 신재생에너지의 성장과 직결되는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평균 에너지 전환율은 18.6%대로 이 전환율이 30%까지만 상승한다면 단위당 전력 생산액은 가스 등 화석연료보다 태양광이 더 저렴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성솔라에너지 생각해볼 점

=> 태양광 패널은 웨이퍼를 가공해 제작되는 부분입니다. 반도체 역시 웨이퍼를 가공하는 사업으로 태양광 산업은 반도체 강국인 한국이 뚜렷한 경쟁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 태양광 패널의 효율향상이 중요한 부분인 만큼 뛰어난 효율을 가진 패널을 제작하는 기업들을 위주로 사업이 앞으로 재편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