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대한민국 대표 디자인 금고 사업자 성일금고

by 마리우온 2017. 9. 27.
반응형

대한민국 대표 디자인 금고 사업자 성일금고

사진출처 : pixabay

사업의 내용

성일금고는 국내 최초,최고의 금고사업자입니다. 현재 금고시장 국내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금고시장이 전무한 한국시장을 개척한 금고사업의 선구자입니다.


주 경쟁력

금고 제작기술에서 성일금고는 탁월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100도씨에서 견디는 내화성과 3층 높이 건물에서 떨어져도 열리지 않는 내구성 그리고 아름다운 디자인은 성일금고의 경쟁력입니다. 내화성 물질에 대한 원천기술 특허를 보유 중에 있으며 방도성능이 추가되 억지로 금고를 열려고 하거나 충격을 줄 시 더 강하게 잠기는 리 락킹 기능이 적용되어 잇습니다.

차기 성장동력으로는 IOT기술을 접목해 IP카메라가 내장된 금고입니다. IP카메라를 통해 실시간으로 금고의 상황을 스마트폰으로 전송받을 수 있으며 유사시 경고음을 금고사용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생각해볼 점

=> '해봤어? 안되는게 어딨어?' 라는 인터뷰가 기억에 남습니다. - 무엇이든지 해보고 시행착오를 겪다보면 잘하기 마련인 듯 싶습니다.


=> 단순한 금고를 넘어서 금고를 가구화 했다는 점에서 창의적인 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과는 다르게 예상외의 성공을 거두었고, 이를 통해 성일금고는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 중국,베트남은 금고에 자기의 자산을 보관하는 문화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금고의 성장성이 어느정도나 될지 의문이 있었는데, 의외의 점이 있어서 놀랍습니다. 좀 더 세상을 편견없이 넓은 시선으로 바라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