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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글로벌 골프용품 강소기업 볼빅

by 마리우온 2017. 9.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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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골프용품 강소기업 볼빅

사진출처 : 볼빅(www.volvik.co.kr)

사업의 내용

볼빅은 골프용품 사업자입니다. 주력상품은 컬러 골프공입니다. 현재 골프공의 40%는 컬러 골프공을 사용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는 선수들간의 식별이 용이하고 심리적 안정감을 준다는 심리적 요인으로 인한 것입니다. 볼빅의 국내 골프공 점유율은 30%로 현재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볼빅은 중도에 인수된 회사로 새로운 CEO의 부임과 함께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국내 그저그런 골프공 업체에서 제품의 신뢰도를 바탕으로 높은 가격을 받는 품질력 있는 제품으로 재 탄생하였습니다.


주 매출내용 - 주력상품

볼빅의 차별점은 컬러 골프공에 있습니다. 단순히 색깔만 다른 것이 아닌, 볼빅만의 차별점이 존재합니다. 볼빅은 지속적인 R&D를 통해 높은 신뢰도에 다양한 컬러군을 보유한 골프공을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볼빅의 골프공은 2중코어 방식으로 제작되 직진감이 높고 부드러운 타격감을 제공합니다. 현재 한,중,일 3개국에 특허를 출원한 상태입니다.

또, 자체 스핀 테스트를 통해 스핀감이 뛰어납니다. 스핀감이 뛰어난 공일수록 자체 컨트롤력이 좋아 골프공 타격시 타격감이 좋습니다.


생각해볼 점 

=> 볼빅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근저는 변화에 대한 강한 의지에서 시작합니다. 물론, 변화라는 것은 많은 부분 고통스럽고 희생을 수반하며 모든 사람들이 이러한 치열함에 동의하는 것은 아닙니다. 허나, 볼빅은 변화에 대한 치열한 의지로 새롭게 태어날 수 있었습니다.


=> 볼빅의 브랜드 인지도는 아직 글로벌 기업이라고 하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성장 중으로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 골프공은 그 특성상 지속적인 소비가 필요하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산업의 성장과 함께 동반 성장이 예상되지만, 골프 산업자체가 경쟁적인 상황이며 볼빅은 후발주자라는 점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 볼빅의 주력 제품은 바로 컬러 골프공입니다. 허나 컬러가 들어간 것이 과연 큰 차별점인지 또, 컬러가 입혀진 것이 그렇게 큰 진입장벽인지는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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