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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3D로 스타들을 만나다. 디지털 콘서트 사업자 디스트릭트

by 마리우온 2017. 9.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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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로 스타들을 만나다. 디지털 콘서트 사업자 디스트릭트

사진 출처 : ytn news

사업의 내용

디스트릭트는 제조업체이자 콘텐츠 사업자입니다. 자체 개발한 디지털 장비를 통해 3D 디지털 영상을 송출 이를 통한 콘텐츠 사업을 영위 중에 있습니다. 미디어 파사드 사업자로 건물 외벽에 디지털 영상을 송출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지스마트'와 성격이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 매출구성 - 사업의 주 경쟁력

디스트릭트의 주 사업내용은 자체 레이저 장비와 빅뱅 등의 k-pop 가수 들의 콘서트를 바로 앞에서 보는 것과 같은 디지털 콘서트 콘텐츠 입니다.


생각해볼 점

=> 디지털 콘서트는 분명 흥미로운 분야입니다. 다만, 그 성장성이 어느정도일지는 확신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3D디지털 형상에 대한 수요는 충붕해 보이지만,  그 구조상의 한계로 대중화되기엔 어려움이 있습니다. 


=> 디지털의 발달은 많은 부분 현실감을 충족시켜 왔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3D는 현장감과 입체감의 표현이 어려워 디지털과 현실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이 간극이 얼마만큼 좁혀지게 될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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