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교육용 태블릿 PC의 강자. 엠엔지 아이앤티

by 마리우온 2017. 9. 3.
반응형

교육용 태블릿 PC의 강자. 엠엔지 아이앤티

사진출처 : 서울경제

사업의 내용

엠엔지 아이앤티는 교육용 태블릿 pc시장의 사업을 영위하는 IT회사입니다. 주력은 2in1 태블릿인 투키이며, 이외 WDHI기술을 바탕으로 한 미러링 기계가 있습니다. 후대용 IT제품제조업체로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IT기기에 관심이 많은만큼 관심이 가는 기업입니다.


매출 구성 -주 경쟁력

엠엔지 아이앤티의 주 경쟁력은 애플리케이션이 많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와 문서작업 등에 유용한 윈도우즈를 모두 같이 쓸 수 있는 2 in 1에 있습니다. 특히, 교육용의 경우 앱 등을 사용해야 할 경우가 많은데 이는 안드로이드와 윈도우는 각각 부족한 부분이 존재합니다. 운영체제를 두 개 쓰는 것이 생각과 달리 쉽지는 않습니다. 각 운영체제마다 호환되는 부품이 다르고 이 둘을 잘 융합해 각각 운영체제에서 최적의 성능을 내는 것은 많은 연구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최적화를 통해 엠엔지 아이티는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또, 쌍방향 교육용 시장의 성장을 미리 예상하고 선점적으로 특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 진출한 거이 엠엔지 아이티의 성공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각해볼 점

=> 엠앤지 아이앤티가 2 in 1 태블릿 시장을 선점한 것은 사실입니다. 다만, 현재는 중국기업, 삼성전자 등 다양한 업체들이 2 in 1 태블릿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경쟁이 불가피한 상황인 만큼 앞으로 어떤 경쟁력을 바탕으로 성장할지가 관건입니다.


=> 강소기업이 힘이다 중에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으로 엠앤지 아이앤티 제품을 납입하기 어려움을 겪는 모습이 나옵니다. 이 모습을 보면서 명성과 이름이 나기전까지는 자기자신을 증명해내야 한다는 것을 다시금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엠엔지 아이앤티의 안성주 CEO는 체육학 전공에 정치학 석사를 소지한 IT와 전혀 무관한 전공을 지니고 있습니다. 여러모로 배울 점이 많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