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유럽,중동 유압브레이커 1위, 수산중공업

by 마리우온 2017. 9. 2.
반응형

유럽,중동 유압브레이커 1위 수산중공업

사진 출처 : pixabay

사업의 내용

수산 중공업은 중공업 기계 장비사업을 영위하는 사업자입니다. 현재 유압브레이커의 경우 뛰어난 타격력과 성능을 바탕으로 세계 5위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럽,중동을 한정해서 보자면 점유율 52%로 1위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초로


주 매출구성 - 제품의 경쟁력

수산의 경쟁력은 현장경영중심에 있습니다. 문제가 현장에 있으면, 해결책도 현장에 있다는 슬로건 아래 현장의 수요에 즉각 대응함으로써 유럽,중동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수산의 유압브레이커는 우수한 성능을 바탕으로 잔고장이 적고 가성비가 우수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A/S에 대해 철저해 이를 바탕으로 기업이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생각해볼 점

=> 현재 수산 중공업은 브랜드 파워가 강한 기업은 아닙니다. 제조사는 아닌 애플이 영업이익률이 높은 것은 무엇보다 브랜드 파워가 쎄기때문입니다. ODM방식 등을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점유율을 확장한다면 우수한 기업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 중공업의 특성상 경기순환에 의존적이어서 주가의 변동성이 높을 수 있습니다. 

=> 수산은 97년 부도를 맞았을 때 직원들이 삼삼오오 반납한 퇴직금을 바탕으로 재기에 성공한 회사입니다. 턴어라운드 기업 분석시 어떤 점이 직원들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었는지 비슷하게 적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