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디지털 날염 인쇄 업자 디지아이(D.G.I)

by 마리우온 2017. 8. 28.
반응형

디지털 날염 인쇄 업자 디지아이(D.G.I)

출처 : pixabay


사업의 내용

디지아이는 디지털 프린팅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입니다. 디지털 프린팅은 면,실크,니트 등의 섬유 등에 직접 이미지를 프린팅 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기능성 스포츠웨어 ,버스광고표지판, 침구 등의 인쇄에 사용되며 화려한 패턴이 들어가는 경우 대표적으로 사용됩니다.

디지아이는 처음 제도기 역할을 하는 펜 플로터 사업응 영위하다 PC의 등장으로 커팅 플로터에서 디지털 날염 프린터사업으로 차레차레 이동해왔습니다. 잉크젯 프린터의 경우 국내 최초로 개발했으며 프린터에 있어서 핵심부문인 프린터 헤드를 파나소닉과의 2년간의 제휴 연구를 통해 독자 생산을 할 수 있었습니다.


주 경쟁력

디지아이의 경쟁력은 프린터에 있습니다. 디지아이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빠른 프린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생산성과 신뢰성 부문에서 높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린터의 핵심 부품인 프린터 헤드부문을 파나소닉과의 제휴 연구를 통해 공동개발 했으며 이로 인해 경쟁사 대비 높은 내구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디지아이의 핵심 경쟁력은 토탈 서비스의 제공에 있습니다. 확실한 A/S를 통해 디지아이 제품에 대한 높은 신뢰성은 디지아이의 경쟁력입니다. 또, 뛰어난 원가절감능력을 통한 생산능력혁신에 있습니다.


생각해볼 점

=> 프린터 시장처럼 어느정도 시장이 안정된 사업군은 원가절감능력이 중요합니다. 그런 부분에서 디지아이는 경쟁력이 있다고 보입니다. 


=> 프린터 분야에서도 앞으로 3D프린터 등 생산기술의 혁신이 예상됩니다.  이에 대한 대책과 변화 방향성에 대한 연구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 현재 프린터 시장은 엡손과 HP 그리고 캐논 등 대형사 위주로 정리되는 듯한 모습을 보입니다. 과거와 달리 프린터에 대한 수요가 감소한 만큼 프린터 업체들도 무한충전잉크 등 순익이 감소하는 성숙기 산업의 모습을 보입니다. 생산기술의 혁신을 통한 성장을 이룰 지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