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글로벌 기능성 의류 제조업자 호전실업

by 마리우온 2017. 8. 26.
반응형

글로벌 기능성 의류제조업자 호전실업

출처 : pixabay


사업의 내용

호전실업은 아웃도어 및 스포츠웨어 분야에 특화된 의류제조업자로 글로벌 스포츠 웨어 업체인 리복,아디다스,언더아머 등에 납품을 하고 있는 글로벌 강소기업입니다. 주 생산공장은 인도네시아에 위치하고 있으며 특수의류분야에 있어서는 기술력과 규모면에서 월등합니다.


주 경쟁력 - 고주파접합기술

호전실업의 주 성공요인은 고주파접합기술이라는 특허받은 기술력에 있습니다. 고주파접합기술은 의류의 봉제시 기존의 실을 통해 봉합하던 것을 고주파를 통해 봉합하는 것을 말합니다. 바느질과 달리 고주파로 접합시 조밀하게 봉합되고 또 미세한 구멍이 나지 않아 기능성 의류로써 높은 방수기능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또, 오리털 점퍼의 경우 고주파 접합기술을 통해 오리털이 빠져 나오지 않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현재 1만여종의 원단을 보유하고 있으며 MLB,NBA 등등 다양한 스포츠 분야에 진출한 회사들에 납품 중에 있습니다. CEO는 박용철대표이사로 품질 및 납기에 대한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회사의 성장을 이끌어 냈습니다.


생각해볼 점

=> 호전실업은 상장사로 꾸준한 매출액과 순익의 증가 그리고 ROE 20%의 높은 이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최근 실적 기대치에 부응하지 못 해 주가가 급락한 경험이 있으나 PER이 7배 수준인 회사로 저평가 구간이라고 생각되지만, 좀 더 심도깊은 분석이 필요합니다.


=> 호전실업의 성공요인은 스포츠웨어라는 기능성 웨어라는 특수분야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었던 것에 있습니다. 중국업체들의 섬유시장 진입이라는 시장의 악재에 효과적으로 대응했던 것이 호전실업의 주 성공요인입니다.



반응형

댓글